구분 | 9.21.(월) | 9.22.(화) | 9.23.(수) | 9.24.(목) | 9.25.(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등교 | 국어 | 수학 | 등교 |
학습 주제 | 3. 공정하게 판단해요 | 1.작품 속 인물과 나 | 1. 분수의 나눗셈 |
주요 활동 | 도덕책 89쪽 해결하기 (사진X) | 1. 동영상 1개 강의듣기 2. 교과서 64-74쪽 「이모의 꿈꾸는 집」 읽기 | ① 강의 2개 보기 ② 수학 24-27쪽 풀기 |
참고 자료 | 도덕 88~89쪽 | 동영상(출처;현쌤) | e학습터, 교과서 |
2 교시 | 교과 | 수학 | 국어 | 실과 |
학습 주제 | 1. 분수의 나눗셈 | 1.작품 속 인물과 나 | 4. 프로그램과 소통 |
주요 활동 | ① 강의 2개 보면서 수학 20-23쪽 풀기 ② 수익 16-17쪽 풀고 채점하기 | 1. 동영상 강의 2개 듣기 2. 교과서 74-77쪽 활동하기 | 프로그램의 구조 알아보고 만들기 3 |
참고 자료 | e학습터, 교과서 | 동영상(출처;현쌤) | 교과서 92-95쪽 |
3 교시 | 교과 | 과학(담임) | 실과 | 사회 |
학습 주제 | 에너지의 효율적 이용 | 4. 프로그램과 소통 | 2. 통일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
주요 활동 | 영상 보고 실험관찰 해결 | 프로그램의 구조 알아보고 만들기 1 | 남북통일 필요한 까닭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과학 112~113쪽 실관 57쪽 | 교과서 86-87쪽 | 사회 교과서 103-105쪽 |
4 교시 | 교과 | 과학(담임) | 실과 | 보건 |
학습 주제 | 에너지 이용 실태 취재하기 | 4. 프로그램과 소통 | 7장.2단원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
주요 활동 | 영상 보고 실험관찰 해결 | 프로그램의 구조 알아보고 만들기 2 | 1.이전차시 복습하기-활동지 2. 심폐소생술 순서 익히기 |
참고 자료 | 과학 114~115쪽 실관 58~59쪽 | 교과서 88-91쪽 | 교과서148~151쪽 |
5 교시 | 교과 | 영어 | 영어 | 과학(전담) |
학습 주제 | 9. What do you think? | 9. What do you think? | 1. 전기의 이용 |
주요 활동 | 의견을 나타내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동의 여부를 묻고 답하기 | 전선 주위에서 나침반 바늘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관찰하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140-141쪽 | 교과서 142-143쪽 | e학습터 강의 (과학18-19/실관9) |
6 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 | 음악 |
학습 주제 | 5. 안전 | 3.즐겁게 신나게 | 3.즐겁게 신나게 |
주요 활동 | 야외 안전사고 예방과 대처(2) | 내가 좋아하는 영화음악을 듣고 느끼기(1차시) | 내가 좋아하는 영화음악을 듣고 느끼기(2차시) |
참고 자료 | e학습터 강의 유튜브 영상 | 영상(출처:유튜브) | 영상(출처:유튜브) |
* 과학, 영어, 음악, 체육, 보건 수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다음 번호로 연락주세요. 담당과목 | 선생님 성함 | 연락처 | 체육 | 양승제 | 0508-4172-5026 | 영어 | 김환희 | 0508-4172-5028 | 과학 | 정슬예나 | 0508-4172-5029 | 음악 | 강병욱 | 0508-4172-5030 | 보건 | 최재경 | 063-284-88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