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햇살처럼 따스하고 꿀벌처럼 성실한 6학년 3반입니다.

아래 약속들을 지켜 행복하고 즐거운 우리 반이 됩시다.

? e학습터에서 고운 말 사용하기

? 매일 30분씩 좋은 책읽기

? 20분 이상 체조나 운동하기

햇살처럼 따스하고 꿀벌처럼 성실한 6학년 3반
  • 선생님 : 유지은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5월 5주 주간학습계획

이름 유지은 등록일 20.05.22 조회수 46
첨부파일

구분

5.25.()

5.26.()

5.27.()

5.28.()

5.29.()

1

교시

교과

도덕

과학

과학

수학

수학

학습

주제

나눔과 봉사,

실천의 힘 기르기

복습&지구와 달의 모형 만들기

2단원 단원평가

3. 소수의 나눗셈

몫의 소수점 위치 확인하기

3. 소수의 나눗셈

도전수학&

얼마나 알고 있나요

주요

활동

영상 보고 교과서 해결하기

영상 보며 교과서 해결하기

이학습터 단원평가 문제풀기

강의 듣고 수학 수익 풀기

첫 번째 강의 들으면서 도전수학 풀기

2. 수학68-69쪽 먼저 풀고나서 두 번째 강의 들으며 답 확인하기

3. 수익 46쪽 체크하기

참고

자료

도덕 30~33

과학 38~43

실관 19(2번 문제 생략)

과학 2단원

수학 64-65

수익 44-45

수학 66-69

수익 46

2

교시

교과

국어

과학

수학

미술

사회

학습

주제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다양한 주장을 살펴보기1)

2단원 확인문제 풀기

3. 소수의 나눗셈

(자연수)÷(자연수) 몫 소수로 나타내기

3. 세상을 그림에 담아 보아요

같은 대상, 다른 느낌

2.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1)우리나라 경제 체제의 특징

주요

활동

1. 강의 1개 듣기

2. 교과서 118~121쪽 활동하기

문제 풀고

영상 보기

강의 듣고 수학 수익 풀기

작가의 의도를 생각하며 정물화와 풍경화 비교하기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 알아보기 (2)

참고

자료

e학습터 강의, 교과서 118~121

과학 44~45

실관 22~23

수학 62-63

수익 42-43

교과서 18

듣는 교과서 시청

관련:사회95~98

3

교시

교과

국어

실과

사회

미술

창의적 체험

학습

주제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다양한 주장을 살펴보기2)

1-2. 가족원의 일과 역할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찾아보기

2.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1)우리나라 경제 체제의 특징

3. 세상을 그림에 담아 보아요

정물화로 표현하기(스케치)

진로교육

-미래직업탐구-

(사물인터넷 전문가)

주요

활동

1. 강의 1개 듣기

2. 교과서 122~123쪽 활동하기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찾기

시장이 생겨난 이유와 오늘날의 다양한 시장의 종류 알아보기

대상을 관찰하고 보기 좋은 구도로 사물을 배치하여 스케치하기

AI미래직업탐험

-사물인터넷 전문가 알아보기

참고

자료

e학습터 강의, 교과서 122~123

e학습터 강의

교과서 20~21

동영상1 시청

관련:사회92~94

교과서 19

스케치북, 연필

e학습터 강의

(출처: 교육부)

4

교시

교과

과학

실과

사회

국어

보건

학습

주제

달의 모양과 위치 변화2

1-2. 가족원의 일과 역할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실천하기

2.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1)우리나라 경제 체제의 특징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1)

2.질병예방과 관리

1.감염병예방

주요

활동

영상 보며 지난주 배운 내용 되살리기

내가 선택한 가정일 실천 계획 세우고 5일간 실천하기

개념잡기:합리적 선택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 알아보기 (1)

1. 강의 1개 듣기

2. 교과서 124~127쪽 활동하기

감염병(코로나19)의 뜻과 예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참고

자료

과학 38~41

e학습터 강의

교과서 22~25

동영상1.합리적 선택 시청 후

듣는 교과서 시청

관련:사회95~98

e학습터 강의, 교과서 124~127

동영상: 천사방

(경기도보건교사회)

교과서 p34~37

5

교시

교과

체육

영어

체육(담임선생님)

국어

영어

학습

주제

PAPS대비

유연성 기르기

4. Whose Sock is This?

[1/4차시] 성장기 학생을 위한 운동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2)

4. Whose Sock is This?

주요

활동

유연성 운동

위치를 나타내는 말하기

머리가 맑아지고 키가 커지는 요가

1. 강의 1개 듣기

2. 교과서 127~129쪽 활동하기

길을 묻고 답하는 문장 읽고 쓰기

참고

자료

동영상 자료

p58-59, 동영상1

준비물: 편한 옷,

요가 매트

또는

등이 아프지 않게 바닥에 깔 수 있는 매트리스 (담요 등)

출처: 놀이가 밥이다! 채널

https://youtu.be/cCijndUWAc4

e학습터 강의, 교과서 127~129

p60-61, 동영상1

6

교시

교과

영어

음악

 

체육

음악

학습

주제

4. Where is the post office?

민요의 토리 1

PAPS대비

근력, 근지구력 기르기

민요의토리 2

주요

활동

길을 묻고 답하기

민요의 토리의 종류 및 특징

근력, 근지구력 운동

민요의 토리 알기

참고

자료

p54-57, 동영상1

p28~29

동영상 자료

p28~29

 

* 영어, 음악, 체육, 보건 수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다음 번호로 연락주세요.

담당과목

선생님 성함

연락처

영어

김환희

0508-4172-5028

음악

강병욱

0508-4172-5030

체육

양승제

0508-4172-5026

보건

최재경

063-284-8805

이전글 6학년 등교 준비물 안내
다음글 5월 4주 주간학습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