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25.(월) | 5.26.(화) | 5.27.(수) | 5.28.(목) | 5.29.(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과학 | 과학 | 수학 | 수학 |
학습 주제 | 나눔과 봉사, 실천의 힘 기르기 | 복습&지구와 달의 모형 만들기 | 2단원 단원평가 | 3. 소수의 나눗셈 몫의 소수점 위치 확인하기 | 3. 소수의 나눗셈 도전수학&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주요 활동 | 영상 보고 교과서 해결하기 | 영상 보며 교과서 해결하기 | 이학습터 단원평가 문제풀기 | 강의 듣고 수학 수익 풀기 | 첫 번째 강의 들으면서 도전수학 풀기 2. 수학68-69쪽 먼저 풀고나서 두 번째 강의 들으며 답 확인하기 3. 수익 46쪽 체크하기 |
참고 자료 | 도덕 30~33쪽 | 과학 38~43쪽 실관 19쪽(2번 문제 생략) | 과학 2단원 | 수학 64-65쪽 수익 44-45쪽 | 수학 66-69쪽 수익 46쪽 |
2 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수학 | 미술 | 사회 |
학습 주제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다양한 주장을 살펴보기1) | 2단원 확인문제 풀기 | 3. 소수의 나눗셈 (자연수)÷(자연수) 몫 소수로 나타내기 | 3. 세상을 그림에 담아 보아요 같은 대상, 다른 느낌 | 2.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1)우리나라 경제 체제의 특징 |
주요 활동 | 1. 강의 1개 듣기 2. 교과서 118~121쪽 활동하기 | 문제 풀고 영상 보기 | 강의 듣고 수학 수익 풀기 | 작가의 의도를 생각하며 정물화와 풍경화 비교하기 |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 알아보기 (2) |
참고 자료 | e학습터 강의, 교과서 118~121쪽 | 과학 44~45쪽 실관 22~23쪽 | 수학 62-63쪽 수익 42-43쪽 | 교과서 18쪽 | 듣는 교과서 시청 관련:사회95~98쪽 |
3 교시 | 교과 | 국어 | 실과 | 사회 | 미술 | 창의적 체험 |
학습 주제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다양한 주장을 살펴보기2) | 1-2. 가족원의 일과 역할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찾아보기 | 2.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1)우리나라 경제 체제의 특징 | 3. 세상을 그림에 담아 보아요 정물화로 표현하기(스케치) | 진로교육 -미래직업탐구- (사물인터넷 전문가) |
주요 활동 | 1. 강의 1개 듣기 2. 교과서 122~123쪽 활동하기 |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찾기 | 시장이 생겨난 이유와 오늘날의 다양한 시장의 종류 알아보기 | 대상을 관찰하고 보기 좋은 구도로 사물을 배치하여 스케치하기 | AI미래직업탐험 -사물인터넷 전문가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 강의, 교과서 122~123쪽 | e학습터 강의 교과서 20~21쪽 | 동영상1 시청 관련:사회92~94쪽 | 교과서 19쪽 스케치북, 연필 | e학습터 강의 (출처: 교육부) |
4 교시 | 교과 | 과학 | 실과 | 사회 | 국어 | 보건 |
학습 주제 | 달의 모양과 위치 변화2 | 1-2. 가족원의 일과 역할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실천하기 | 2.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1)우리나라 경제 체제의 특징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1) | 2장.질병예방과 관리 1.감염병예방 |
주요 활동 | 영상 보며 지난주 배운 내용 되살리기 | 내가 선택한 가정일 실천 계획 세우고 5일간 실천하기 | 개념잡기:합리적 선택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 알아보기 (1) | 1. 강의 1개 듣기 2. 교과서 124~127쪽 활동하기 | 감염병(코로나19)의 뜻과 예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
참고 자료 | 과학 38~41쪽 | e학습터 강의 교과서 22~25쪽 | 동영상1.합리적 선택 시청 후 듣는 교과서 시청 관련:사회95~98쪽 | e학습터 강의, 교과서 124~127쪽 | 동영상: 천사방 (경기도보건교사회) 교과서 p34~37 |
5 교시 | 교과 | 체육 | 영어 | 체육(담임선생님) | 국어 | 영어 |
학습 주제 | PAPS대비 유연성 기르기 | 4. Whose Sock is This? | [1/4차시] 성장기 학생을 위한 운동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2) | 4. Whose Sock is This? |
주요 활동 | 유연성 운동 | 위치를 나타내는 말하기 | 머리가 맑아지고 키가 커지는 요가 | 1. 강의 1개 듣기 2. 교과서 127~129쪽 활동하기 | 길을 묻고 답하는 문장 읽고 쓰기 |
참고 자료 | 동영상 자료 | p58-59, 동영상1개 | 준비물: 편한 옷, 요가 매트 또는 등이 아프지 않게 바닥에 깔 수 있는 매트리스 (담요 등) 출처: 놀이가 밥이다! 채널 https://youtu.be/cCijndUWAc4 | e학습터 강의, 교과서 127~129쪽 | p60-61, 동영상1개 |
6 교시 | 교과 | 영어 | 음악 | | 체육 | 음악 |
학습 주제 | 4. Where is the post office? | 민요의 토리 1 | PAPS대비 근력, 근지구력 기르기 | 민요의토리 2 |
주요 활동 | 길을 묻고 답하기 | 민요의 토리의 종류 및 특징 | 근력, 근지구력 운동 | 민요의 토리 알기 |
참고 자료 | p54-57, 동영상1개 | p28~29 | 동영상 자료 | p28~29 |
* 영어, 음악, 체육, 보건 수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다음 번호로 연락주세요. 담당과목 | 선생님 성함 | 연락처 | 영어 | 김환희 | 0508-4172-5028 | 음악 | 강병욱 | 0508-4172-5030 | 체육 | 양승제 | 0508-4172-5026 | 보건 | 최재경 | 063-284-88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