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학년 6월 1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6. 1(월) | 6. 2(화) | 6. 3(수) | 6. 4(목) | 6. 5(금) | 1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 | 체육 | 국어 | 실과 | 학습주제 | 2. 도전 | 4. 글쓰기의 과정 | 2. 도전 | 4. 글쓰기의 과정 | 2.식물과 동물 | 주요 활동 | 뜀뛰기와 친해지기 | 호응 관계 알맞은 문장 쓰기(1) | 제자리에서 멀리 뛰기 |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나타내기 | 활용 목적에 따라 동물 분류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강의 교과서 34~35쪽 | 교과서 138-139쪽 동영상 강좌 | 동영상 강의 교과서 36~37쪽 | 교과서 142-145쪽 동영상 강좌 | 교과서30-31쪽, 동영상1 | 2 교시 | 교과 | 영어 | 국어 | 영어 | 창체 | 영어 | 학습주제 | 4. Whose Sock Is This? | 4. 글쓰기의 과정 | 4. Whose Sock Is This? | 학교폭력예방교육 | 4. Whose Sock Is This? | 주요 활동 | 물건을 묘사하는 글 읽기 | 호응 관계 알맞은 문장 쓰기(2) | 물건의 주인을 찾는 글 완성하기 | 단편영화 ‘하루’ 감상하기 | 단원복습 | 참고자료 | 동영상(10분), 천재 영어 62~63 | 교과서 140-141쪽 동영상 강좌 | 동영상(10분), 천재 영어 64~65 | 동영상3, 배움공책 | 동영상(10분), 천재 영어 66~67 | 3 교시 | 교과 | 수학 | 창체 | 도덕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 3.규칙과 대응 | 방재의 날(재난 대응) | 2.(3) 내 마음속의 힘을 길러요 | 3.규칙과 대응 | 4. 약분과 통분 | 주요 활동 | -<탐구수학>로봇규칙 찾아보기 -마피아게임 문제풀기 | 방재의 날에 대해 알아보고 재난시 대응 방법을 알아보기 | 감정과 욕구를 깊이 생각하고 바르게 판단하는 힘을 기르기 | 3단원 정리학습지 풀기 | 크기가 같은 분수 알아보기 | 참고자료 | 수학 62~63, 동영상 | | 도덕 34~35 동영상 | 동영상, 학습지 | 수학 66~67, 동영상 | 4 교시 | 교과 | 과학 | 음악 | 과학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 | 3. 태양계와 별 | 다양한 음악극 | 3. 태양계와 별 | 꿈을 찾는 음악 | 3. 태양계와 별 | 주요 활동 | 북쪽 별자리를 이용해 북극성 찾기 | 다양한 문화권의 음악극을 비교하며 감상하기 | 행성과 별의 차이점 알기 | 음악과 관련된 직업 알아보기 | 태양계와 별 정리하기 | 참고자료 | 과학 62~63쪽, 실험관찰 31쪽 | 교과서 38, 39쪽 | 과학 64~65쪽, 실험관찰 32쪽 | | 과학 68~71쪽, 실험관찰 34~37쪽 | 5 교시 | 교과 | 사회 | 미술 | 사회 | 창체 | 사회 | 학습주제 | 도시 발달의 특징 알기 | 7. 전통미술과 현대미술 | 산업 발달 모습을 살펴보기 | 통일교육 | 교통 발달 모습 살펴보기 | 주요 활동 | 1-(3)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우리나라 도시 발달의 특징을 알아보기 | 전통미술과 현대미술 에 대해 알아보기 | 1-(3)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우리나라의 산업 발달 모습을 살펴보기 | 1-(3)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통일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 1-(3)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우리나라의 교통 발달 모습을 살펴보기 | 참고자료 | 교과서67-69 | 교과서 38-39, 동영상3 | 교과서70-72 | 배움공책 | 교과서 73-76 | 6 교시 | 교과 | 실과 | 미술 | | 창체 | 실과 | 학습주제 | 2. 식물과 동물 | 7. 전통미술과 현대미술 | | 등교 개학시 달라지는 학교 생활 | 2. 식물과 동물 | 주요 활동 | 생활 속 식물을 가꾸어 보기 | 전통미술과 현대미술 비교하고 현대에 이어지는 전통미술 알아보기 | |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지는 학교 생활 모습을 알기 | 생활 속 동물 돌보고 길러보기 | 참고자료 | 교과서25-29쪽, 동영상1개 | 교과서 38-41, 동영상2 | | 배움공책 | 교과서32-37 동영상1, 배움공책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