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학년 5월 4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 25.(월) | 5. 26화) | 5. 27(수) | 5. 28(목) | 5. 229금) | 1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 | 체육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성장과 건강 체력 | 4. 글쓰기의 과정 | 2. 도전 | 4. 글쓰기의 과정 | 4. 글쓰기의 과정 | 주요 활동 | 운동 계획 세우기, 단원 마무리 | 문장을 구성하는 성분 알기 | 거리 도전의 의미와 특성 이해 | 쓸 내용 떠올리기(2) | 떠올린 내용 조직하고 글로 나타내기(2) | 참고자료 | 동영상 강의 교과서 26~29쪽 | 교과서 122-127쪽 동영상 강좌 | 동영상 강의 교과서 32~33쪽 | 교과서 130-132쪽 동영상 강좌 | 교과서 136-137쪽 동영상 강좌 | 2 교시 | 교과 | 영어 | 국어 | 영어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 4. Whose Sock Is This? | 4. 글쓰기의 과정 | 4. Whose Sock Is This? | 4. 글쓰기의 과정 | 4. Whose Sock Is This? | 주요 활동 | 물건 주인이 누구인지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쓸 내용 떠올리기(1) | 물건 주인이 누구인지 묻고 답하는 말과 수정하는 말하기 | 떠올린 내용 조직하고 글로 나타내기(1) | 물건 주인을 묻고 답하는 문장 읽고 쓰기 | 참고자료 | 동영상(10분), 천재 영어 56~57, 학습지(한글) | 교과서 128-129쪽 동영상 강좌 | 동영상(10분), 천재 영어 58~59, 학습지(한글) | 교과서 133-135쪽 동영상 강좌 | 동영상(10분), 천재 영어 60~61, 학습지(한글) | 3 교시 | 교과 | 수학 | 창체 | 도덕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 3.규칙과 대응 | 영화로 생각하기 |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 3.규칙과 대응 | 3.규칙과 대응 | 주요 활동 | 생활 속에서 대응관계를 찾아 식으로 나타내기 | 영화‘PIP’를 보며 동물이 주는 도움 생각하기 |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고 표현하는 방법 알고 실천해 보기 | <도전 수학>대응관계를 탐구하고 식으로 나타내기 | 교과서 문제 풀고 풀이 방법 확인해 보기 | 참고자료 | 동영상, 수학56~57 수익38~39 | 동영상링크 3 | 도덕 30~33 동영상 | 수학 58~59, 동영상 | 수학 60~61, 동영상 | 4 교시 | 교과 | 과학 | 음악 | 과학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 | 3. 태양계와 별 | “흥보가”중 ‘비단타령’ | 3. 태양계와 별 | 상사도야 | 3. 태양계와 별 | 주요 활동 | 태양계 행성의 크기 비교하기 | 판소리의 특징을 이해하고, 들어보기 | 태양에서 행성까지의 상대적인 거리 비교하기 | 경토리의 특징을 살려 노래 부르기 | 별과 별자리 알기 | 참고자료 | 과학 56~57쪽, 실험관찰 28쪽, 75~79쪽(행성 크기 비교 모형) | 교과서 22, 23쪽 | 과학 58~59쪽, 실험관찰 29쪽 | 교과서 36, 37쪽 | 과학 60~61쪽, 실험관찰 30쪽 | 5 교시 | 교과 | 사회 | 미술 | 사회 | 창체 | 사회 | 학습주제 | 자연재해 피해 줄이기 | 3.색과 함께 하는 세상 | 인구 구성의 변화 살펴보기 | 함께 살아가는 지구촌 | 인구 분포의 특징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1-(2)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지진 발생시 대처 요령과 소단원 정리 | 색의 느낌과 색의 성질 알아보기 | 1-(3) 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우리나라 인구 구성의 변화를 살펴보기 | 다문화 사회에서 우리가 취해야 하는 자세 알아보기 | 1-(3) 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우리나라 인구 분포의 특징 알아보기 | 참고자료 | 교과서 54-58쪽 | 교과서 18~19쪽 | 교과서59-63 | 배움공책 | 교과서 64-66 | 6 교시 | 교과 | 실과 | 미술 | | 창체 | 실과 | 학습주제 | 2.식물과 동물 | 3.색과 함께 하는 세상 | | 생명존중 | 2. 식물과 동물 | 주요 활동 | 동식물 자원의 중요성 | 색의 성질과 대비 활용하여 다양하게 표현하기 | | 보이지 않는 선을 지켜요- 경계(울타리)에 대해 알아보고 경계를 지키는 방법 알아보기 | 생활 속 식물을 활용 목적에 따라 분류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22쪽, 동영상1 | 교과서 20~21쪽, 도화지, 수채도구( 붓, 물통, 물감, 팔레트 등), 가위, 풀 | | 배움공책 | 교과서 23-24쪽, 동영상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