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학년 5월 3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 18.(월) | 5. 19.(화) | 5. 20.(수) | 5. 21.(목) | 5. 22.(금) | 1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 | 체육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성장과 건강 체력 | 3. 글을 요약해요 | 1. 성장과 건강 체력 | 3. 글을 요약해요 | 3. 글을 요약해요 | 주요 활동 | 근력, 근지구력 기르기 (2) |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1) | 심폐 지구력 기르기 (1) |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쓰기(1) | 자료를 찾아 읽고 요약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강의 교과서 22~23쪽 | 교과서 105-107쪽 동영상 강좌 | 동영상 강의 교과서 24~25쪽 | 교과서 110-111쪽 동영상 강좌 | 교과서 115-121쪽 동영상 강좌 | 2 교시 | 교과 | 영어 | 국어 | 영어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 3. May I sit here? | 3. 글을 요약해요 | 3. May I sit here? | 3. 글을 요약해요 | 3. May I sit here? | 주요 활동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문장 읽기 |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2)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문장 쓰기 |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쓰기(2) | 공공장소에서 허락을 요청하는 문장 완성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10분), 천재 영어 46~47, 학습지(한글) | 교과서 108-109쪽 동영상 강좌 | 동영상(10분), 천재 영어 48~49, 학습지(한글) | 교과서 112-114쪽 동영상 강좌 | 동영상(10분), 천재 영어 50~51, 학습지(한글) | 3 교시 | 교과 | 수학 | 창체 | 도덕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 3.규칙과 대응 | 영화로 생각하기 (진로교육) |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 3.규칙과 대응 | 3.규칙과 대응 | 주요 활동 |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교과서 문제 해결하기 | ‘one small step’ 감상하며 나는 어떤 어른이 되고 싶은지 생각해보기 | 감정과 욕구의 의미와 중요성 알아보기 | -수학익힘 32~35쪽 해결하기 -영상을 보며 문제풀이 확인하기 | 대응관계를 식으로 나타내는 방법 알기 -교과서 문제 해결하기 | 참고자료 | 수학 50~53, 동영상 | 동영상 3 | 도덕 26~29, 동영상 | 수익 32~35 | 수학54~55 수익36~37 | 4 교시 | 교과 | 과학 | 음악 | 과학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 | 3. 태양계와 별 | 멜 후리는 소리 | 3. 태양계와 별 | 산아지타령 | 3. 태양계와 별 | 주요 활동 | 태양계 카드 관찰하기 | 제주 민요의 특징을 알고, 노래 부르기 | 태양이 생물과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 알기 | 육자배기토리의 특징을 살려 노래 부르기 | 태양계 구성원 알기 | 참고자료 | 과학 50~51쪽, 실험관찰 71~73쪽(태양계 카드) | 교과서 30~31쪽 | 과학 52~53쪽, 실험관찰 26쪽 | 교과서 20, 21쪽 | 과학 54~55쪽, 실험관찰 27쪽 | 5 교시 | 교과 | 사회 | 미술 | 사회 | 창체 | 사회 | 학습주제 |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 작가의 이야기 듣기 | 우리나라의 자연재해(1) | 다문화 이해 교육 | 우리나라의 자연재해(2) | 주요 활동 | 1.(2)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알아보기 | 프리다 칼로에 대해 알아보고 작가의 자화상을 입체적으로 표현해 보기 | 1.(2)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우리나라의 자연재해에 대해 알아보기 | 다문화 사회에서 우리가 취해야 할 자세에 대하여 알아보기 | 1.(2)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자연재해 조사 보고서 만들기 | 참고자료 | 교과서 42-46쪽 | 교과서 42-43, 동영상, 학습지, 색칠도구 | 교과서 47-51쪽 | | 교과서52-53쪽 | 6 교시 | 교과 | 실과 | 미술 | | 창체 | 실과 | 학습주제 | 나의 진로와 적응 | 자화상 그리기 | | 교권 존중에 대해 생각해 보기 | 식물과 동물 | 주요 활동 | 직업을 탐색하는 다양한 방법 알기 | 다양한 작가의 자화상을 알아보고 자화상 그려보기 | | 스승의 날 유래를 알아보고, 교권 존중에 대해 생각해 보기 | 가꾸기와 기르기 의미 알아보기 | 참고자료 | 동영상1 | 연필, 색연필, 사인펜, 크레파스 등, 종이 | | 동영상1 | 동영상1. 교과서 18-21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