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5일 - 5월29일(7주) | 전주화산초등학교 4학년 |
| 월 (25일) | 화 (26일) | 수 (27일) | 목 (28일) | 금 (29일) |
행사 | | | | | |
1교시 | 국 어 | 수 학 | 수학 | 사 회 | 국 어 |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을 구별할 수 있다 (1/2) | 각도가 얼마쯤 될까요 | 각도의 합과 차는 얼마일까요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 계획 세우기 | 사실에 대한 의견을 쓸 수 있다 (1/2) |
120-123 국어활동 48-49쪽 | 46-47(28-29)쪽 | 48-49쪽(30-31쪽) | 61-63쪽 | 130-133 국어활동 50-52쪽 |
2교시 | 국 어 | 영 어 | 음 악 | 영 어 | 국 어 |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을 구별할 수 있다 (2/2) | 3. I’m Happy 감정이나 상태를 묻고 답하는 말하기 | 리듬 악기 노래(이론) 1. 음표와 쉼표 알기 | 3. I’m Happy 감정이나 상태를 나타내는 낱말과 문장 읽고 쓰기 | 사실에 대한 의견을 쓸 수 있다 (2/2) |
120-123 국어활동 48-49쪽 | 32~33쪽 | 20-21쪽 | 34~35쪽 | 130-133 국어활동 50-52쪽 |
3교시 | 사 회 | 과 학 | 사 회 | 음 악 | 수 학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 과학 이야기 -공룡을 연구하는 과학자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조사 방법 알아보기 | 리듬 악기 노래(이론) 2. 임시표중 올림표 내림표 제자리표 알기 | 사각형의 네 각의 합은 얼마일까요 |
54-57쪽 | 과학 42~43쪽 | 58-60쪽 | 20-21쪽 | 52-53(34-35)쪽 |
4교시 | 과 학 | 미 술 | 수 학 | 과 학 | 도 덕 |
자연사 박물관 꾸미기 | 관찰하여 나타내기 | 삼각형의 세 각의 합은 얼마일까요 | 지층과 화석 정리 및 단원 마무리 | 예절바른 생활을 위해 지혜롭게 생각해요 |
과학 40-41쪽 실험관찰 19쪽 | 20쪽 | 50-51(32-33)쪽 | 과학 44~45쪽 실험관찰 20~23쪽 | 28-31쪽 |
5교시 | 체 육 | 미 술 | 체 육 | 체 육 | 동아리 |
근력 및 근지구력 1 | 관찰하여 나타내기 | 근력 및 근지구력 2 | 평형성 및 협응성 | ◆ 뚜껑 놀이 |
*** | 20쪽 | *** | *** | 음료수 뚜껑 3개 정도 |
6교시 | | | 체 육 | 체 육 | 자 율 |
| | 유연성 | 심폐지구력 | ◆ 롤샌드위치 만들기 |
| | *** | *** | 필수재료:식빵, 과일쨈, 빵칼, 밀대/ 선택재료:햄과 치즈 또는 바나나 |
준비물 | 전시자료만들기 - 여러 가지 전시자료, 가위, 풀 등 | 운동화 또는 가방 연필, 사인펜, 색연필, 흰 종이(도화지) | | | |
숙제 | 실험관찰 19쪽 1번만 | | | 실험관찰 20~23쪽 풀기 | |
지혜의 글 | ◈어리석은 자와 지혜로운 자 |
비웃는 자를 꾸짖는 사람은 오히려 모욕을 받게 될 것이고, 악한 사람을 책망하는 사람은 해를 입을 것이다. |
가정 통신 | ♠ 다음주 수요일(6월 3일)에 등교개학합니다. 그동안 정리한 배움공책과 과제들을 잘 정리해 놓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