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1일 - 5월15일(5주) | 전주화산초등학교 4학년 |
| 월 (11일) | 화 (12일) | 수 (13일) | 목 (14일) | 금 (15일) |
행사 | | | | | |
1교시 | 국 어 | 수 학 | 국 어 | 사 회 | 국 어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을 간추릴 수 있다 (2/2) | [탐구수학]수를 표현하는 다른 방법을 알아볼까요 (1-2/2)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할 수 있다 (1/2) | 다양한 중심지를 찾아 지역의 특징 탐색하기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할 수 있다 (2/2) |
83-87쪽 | 30-33쪽 | 94-97쪽 | 41-43쪽 | 94-97쪽 |
2교시 | 국 어 | 영 어 | 음 악 | 영 어 | 국 어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를 안다 (1-2/2) | 2. Let’s play soccer 제안하고 답하는 말을 하고, 운동을 나타내는 낱말을 읽을 수 있다. | 새가 날아든다(1) 가야금 병창 알아보기 | 2. Let’s play soccer 제안하는 문장을 읽고, 운동을 나타내는 낱말을 읽고 쓸 수 있다. |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할 수 있다 (1/2) |
88-93쪽 | 20~21쪽 | 22쪽 | 22~23쪽 | 98-104 국어활동 42-43쪽 |
3교시 | 사 회 | 과 학 | 사 회 | 음 악 | 수 학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찾아보기 |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을 관찰해 볼까요? |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 새가 날아든다(2) 김영재(1947~ )작곡가의 창작 해금독주곡 조명곡 감상하며 알아보기 | 단원 도입 |
34-36쪽 | 과학 30-31쪽 실험관찰 14쪽(숙제) | 37-40쪽 | 23쪽 | 34-35(19)쪽 |
4교시 | 과 학 | 미 술 | 수 학 | 과 학 | 자 율 |
지층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 | 문제 풀이 | 퇴적암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질까요? | ◆자체소방훈련_자율활동 |
과학28-29쪽 실험관찰13쪽(숙제) | 16쪽 | | 과학32-33(15)쪽 실험관찰15쪽(숙제) | *** |
5교시 | 체 육 | 미 술 | 체 육 | 체 육 | 동아리 |
건강한 스트레칭 |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 | 의자를 활용한 운동 | 종합운동 | ◆학급동아리2_동아리활동 |
*** | 16쪽 | *** | *** | *** |
6교시 | | | | | 동아리 |
| | | | ◆학급동아리3_동아리활동 |
| | | | *** |
준비물 | 지충모형만들기 고무찰흙이나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식빵, 치즈, 햄 등) | | | 퇴적암 모형만들기 (모래, 물풀, 종이컵) 또는 시리얼바 만들기 (시리얼, 올리고당) | |
숙제 | 실험관찰13쪽 | 실험관찰14쪽 | | 실험관찰15쪽 | |
지혜의 글 | ◈어리석은 자들을 조심하여라 |
게으른 자여, 개미가 하는 것을 잘 보고 지혜를 얻어라. 개미는 지도자도, 장교도, 통치자도 없지만, 여름에는 먹이를 준비하고, 추수 때에는 그 음식을 모은다. |
가정 통신 | ♠ 5월 15일은 스승의 날,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이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