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 25. (월) | 5. 26. (화) | 5. 27. (수) | 5. 28. (목) | 5. 29. (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과학 | 국어 | 음악 |
학습 주제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3-1. 교통수단의 발달과 생활 모습의 변화 | 5. 지구의 모습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먼 데 소리 |
주요 활동 |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 익히기(1) | 오늘날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모습 알아보기 | 소중한 지구 보존하기(1) | 마음을 전하는 글 쓰기 | 시김새를 살려 노래 부르기 |
참고 자료 | 국어 114~117쪽 | 사회 99~101쪽 우리고장전주 44~47쪽 | 과학 112~115쪽 실험관찰 59쪽 준비물: A4용지나 도화지, 색칠도구 | 국어 122~123쪽 | 음악 32~33쪽 |
2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과학 | 과학 | 국어 |
학습 주제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똑같이 나누어 보기(1) | 5. 지구의 모습 | 5. 지구의 모습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주요 활동 |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 익히기(2) | 똑같이 나눌 수 있는 방법 알아보고 식으로 나타내기 | 소중한 지구 보존하기(2) | 지구의 모습 정리하기 | 마음이 잘 드러나게 편지 쓰는 방법 익히기 |
참고 자료 | 국어 114~117쪽 | 수학 52-53쪽 수학익힘 34-35쪽 | 과학 112~115쪽 실험관찰 59쪽 | 과학 116~117쪽 실험관찰 60~63쪽 | 국어 124~127쪽 |
3 교시 | 교과 | 수학 | 도덕 | 체육 | 사회 | 수학 |
학습 주제 | 단원도입 |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요 | 짧은 거리 달리기 | 3-1. 교통수단의 발달과 생활 모습의 변화 | 똑같이 나누어 보기(2) |
주요 활동 | 선수 학습 내용 확인하기 단원에서 배울 내용 살펴보기 |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가족 간의 예절과 생활방법 알기 | 빠르게 달릴 수 있는 자세 알아보기 | 교통수단의 발달로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여러 명에게 나누어 줄 수 있는 방법 알아보고 식으로 나타내기 |
참고 자료 | 수학 50-51쪽 수학익힘 33쪽 | 도덕 42~45쪽 준비물: A4종이 또는 스케치북 | 체육 36~37쪽 | 사회 102~107쪽 우리고장전주 48쪽 | 수학54-55쪽 수학익힘 36-37쪽 |
4 교시 | 교과 | 미술 | 음악 | 국어 | 영어 | 사회 |
학습 주제 | 10색상환 알아보기 | 안전한 세상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3.Sit Down, Please 낱말 읽고 쓰기 | 3-1. 교통수단의 발달과 생활 모습의 변화 |
주요 활동 | 다양한 형태로 10색상환 표현하기 | 안전한 생활을 노래로 이해하고 안전 생활 습관 기르기 | 글을 읽고 글쓴이의 마음 짐작하기 | 지시하고 답하는 말을 하며 낱말 읽고 쓰기 | 고장의 환경에 따라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모습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준비물: 색종이, 풀, 가위, A4종이(종합장) 또는 8절 도화지, 색칠도구(색연필, 사인펜, 크레파스 등) | 음악 40~41쪽 | 국어 118~121쪽 | 교과서 34~35쪽 | 사회 108~110쪽 우리고장전주 49~51쪽 |
5 교시 | 교과 | 미술 | 영어 | 창체 | 창체 | 체육 |
학습 주제 | 10색상환 알아보기 | 3.Sit Down, Please 지시하는 말하기 | 안전교육 | 안전교육 | 이어달리기(1) |
주요 활동 | 다양한 형태로 10색상환 표현하기 | Real Talk & Song | -화재예방과 화재 안전수칙 -등교개학 준비하기 | -학교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등교개학 준비하기 | 배턴 주고 받는 방법 연습하기 |
참고 자료 | 준비물: 색종이, 풀, 가위, A4종이(종합장) 또는 8절 도화지, 색칠도구(색연필, 사인펜, 크레파스 등) | 영어 32~33쪽 | | | 체육 38~39쪽 |
6 교시 | 교과 | 학부모 수업 | 학부모 수업 | | | 창체 |
학습 주제 |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 참여방법 안내 |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 참여방법 안내 | | | 한자교육 |
주요 활동 | | | -노래로 배우는 한자 -등교개학 준비하기 |
참고 자료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