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3일 수요일 |
|||||
---|---|---|---|---|---|
이름 | 김진아 | 등록일 | 20.06.03 | 조회수 | 63 |
첨부파일 | |||||
1. 안내장 1장( 안심알리미 무료지원 신청서) 가져오기 (안가져온사람)
2. 받아쓰기 5급 틀린문제 두번쓰기 3. 차조심, 예쁜말 쓰기 * 오늘 처음으로 받아쓰기 시험을 보았습니다. 고리타분하고 필요 없는 것 같지만 한글자 한글자 읽고 쓰는 것이 기본적으로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의 기초가 됩니다. 이 중요한 활동을 할 때에 학생들이 점수에 연연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쉽지는 않지만요) 채점 줄 때에 틀린 문제에 작대기를 긋지 않고, 틀린 글씨에만 밑줄을 그어주며, 맞은 문제에는 동그라미를 그려줍니다. 틀리는 것은 괜찮다라고 계속 말하고, 대신 틀린문제를 다시 쓸 때 꼭 다시 틀리지 않도록 연습하기로 합니다. 시험 본 날은 틀린 문제 두번 쓰기 숙제를 냅니다. 숙제할 때에는 소리내어 읽어보면 더욱 좋습니다. 또, 받아쓰기 시험을 볼 때 만큼은 천천히 불러주어 연필을 힘있게 잡고 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선생님의 말씀을 잘 듣고 노력한 친구들의 노트를 보니 글씨가 많이 예쁘더라구요 ^^ 칭찬해주세요~ * 마스크를 쓰고,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때로는 "굳이? 이렇게까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만에 하나 무슨 일이 생겼을 때에는 규칙을 지키지 않음으로 인하여 어마어마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조심하고 또 조심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아이들에게 꼭 안전거리 유지 및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이야기해주세요 ~ *오늘 여름책 첫 수업을 하였습니다. 통합교과의 큰 단원을 시작할 때에는 무슨 내용을 공부하는지 살펴본 후 공부게시판만들기 활동을 하는데요~ 결과물 사진 올립니다. |
이전글 | 2020년 6월 4일 목요일 |
---|---|
다음글 | 2020년 6월 2일 화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