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31일(화) 가정학습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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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3. 31.(화) 가정학습 안내】
□ 휴대폰이 있는 학생은 담임교사에게 문자 보내기 〇 사유: 온라인 개학 시 학생과 교사 간 쌍방향 소통 창구 마련 〇 방법: 부모님에게 담임선생님의 휴대폰 번호를 문의하여 인사 문자를 보내기 〇 기한: 2020. 4. 3.(금) 15:00 □ 수학 2단원 『약수와 배수』 1~4차시 학습내용 정리 ※ 의무적인 선행학습이 아닌 사전 학습 안내 〇 약수 알아보기 * 약수의 의미: 어떤 수를 나누어떨어지게 하는 수 * 보기: 12÷1=12, 12÷2=6, 12÷3=4, 12÷4=3, 12÷6=2, 12÷12=1 ⇒ 1, 2, 3, 4, 6, 12는 12의 약수 〇 배수 알아보기 * 배수의 의미: 어떤 수를 1배, 2배, 3배…………한 수 * 보기: 6×1=6, 6×2=12, 6×3=18……………………………………………………………… ⇒ 6을 1배 한 수는 6, 6을 2배 한 수는 12, 6을 3배 한 수는 18………………………… ⇒ 6의 배수는 6, 12, 18, 24 …………………………………………………… 〇 곱을 이용하여 약수와 배수의 관계 알아보기 * 보기: 12의 약수와 배수 12=1×12, 12=2×6, 12=3×4, 12=2×2×3 ⇒ 1, 2, 3, 4, 6, 12는 12의 약수 ⇒ 12는 1, 2, 3, 4, 6, 12의 배수 〇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알아보기 * 보기: 8과 12의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 8의 약수: 1, 2, 4, 8 (※ 1×8=8, 2×4=8) ⇒ 12의 약수: 1, 2, 3, 4, 6, 12 (※ 1×12=12, 2×6=12, 3×4=12) ⇒ 8과 12의 공약수: 1, 2, 4 (※ 공약수는 공통된 약수) ⇒ 8과 12의 최대공약수: 4 (※ 최대공약수는 공약수 중에서 가장 큰 수) □ 오늘의 교실 http://school.jbedu.kr/edu-g/M0108/ □ 전북 e학습터 https://cls.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생활지도 〇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자주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〇 눈·코·입을 만지지 않기 〇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PC방 등 다중이용시설 출입 금지 〇 취침과 기상 및 자율학습 등 일상생활을 규칙적으로 하여 정상적인 생활 리듬 지속하기 〇 교통질서를 준수하여 안전하게 통행하기 〇 배려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