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8일 월요일 |
---|
□ 2019. 7. 9.(화) 수업계획
○ 1교시 영어: 전담수업 * 영어 TEST ○ 2교시 과학: [관련: 실험관찰 40~45쪽] * 열매의 생김새와 하는 일 * 단원 마무리 확인문제 풀기 ○ 3교시 사회: [관련: 교과서 206~212쪽] * 다른 나라와의 경제 교류가 우리 경제생활에 미친 영향 * 다른 나라와 경제 교류를 하면서 생기는 문제점과 해결방안 ※ 위 두 주제 중 한 주제를 선택하여 짝에게 설명할 수 있도록 핵심내용 정리하기 ○ 4교시 체육: 담임 수업 ○ 5~6교시 국어: [관련: 교과서 300~313쪽] * 글을 쓰는 상황과 목적 파악하기 * 글을 쓸 내용 계획하기 □ 학급토론 안내 ○ 토론 주제: 초등학생의 학원 수강은 필요한가? ○ 토론 일시: 2019. 7. 10.(수) 3교시 ○ 토론 형식: 하브루타 토론 방식 적용 ▶ 짝끼리 찬반 입장 정하여 토론하기 → 짝끼리 찬반 입장 바꾸어 토론하기 → 모둠별 토론하여 찬반 입장 정하기 ※ 하브루타의 뜻: 짝을 이뤄 서로 질문을 주고받으면서 공부한 것에 대해 논쟁하는 유대인의 전통적인 토론 교육 방법 □ 방과후 관련 안내 ○ 방과후 방학기간: 7. 25.(목) ~ 7. 26.(금) ○ 방과후 여름방학 수업기간: 7. 29.(월) ~ 8. 22.(목) ○ 방과후 여름방학 운영시간: 09:00 ~ 11:20 ※ 방과후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참여하기 □ 안내장 ○ 특정 초·중등학교 입학·전학 목적 위장전입 관련 안내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