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안녕하세요!

항상 행복하고 즐겁게 생활하는

4학년 2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배려하는 4학년 2반
  • 선생님 : 배예리
  • 학생수 : 남 9명 / 여 10명

4월 2주 주간학습안내(04.03)

이름 배예리 등록일 20.04.03 조회수 51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4월 16일 온라인 개학이 예정된 가운데,

e학습터를 활용하여 온라인 개학에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전에 안내된 주간학습 안내(03.25~04.03 내용)의 클립을 복습하는 형태로 이번주 주간학습안내를 하오니,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e학습터 접속이 되는지?

- 선생님이 준 계정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접속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 로그인 하시고 클립을 들어주셔야 출석확인이 됩니다!


2) 교육활동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는지?

- 교과서 및 클립을 활용한 교육활동에 어려움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꿈 소통 나눔 행복한 동초가정 내 주간학습안내

46~410일 전주동초등학교 4학년 이름 ( )

 

요일

(6)

(7)

(8)

(9)

(10)

1

과목

국어(30-33)

국어(36-39)

국어(40-45)

국어(50-51)

국어(52-61)

[학습주제-단원]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e학습터 클립명

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시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이야기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없음

없음

학습활동

작품을 읽고 생각과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생각해보기

-등 굽은 나무를 읽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표현하기

이야기를 읽고 자신의 느낌을 명확하게 표현하기

자신의 생각 적기(50)

의견과 까닭 분류하기(51)

이야기를 읽고 내용을 파악한 후 자신의 의견 적기

2

과목

국어(36-39)

국어(40-44)

국어(46-49)

수학(16-17)

수학(18-19)

[학습주제-단원]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큰 수

1. 큰 수

e학습터 클립명

시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교과서만 읽기

없음

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학습활동

-등 굽은 나무와 관련된 문제 해결(37)

-가훈속에 담긴 뜻읽기

이야기를 읽고 내용을 파악하며 인물의 마음 정리하기

억과 조를 알아보기

(수학16-17)

억과 조를 알아보기

(수익12-13)

3

과목

수학

수학(12-13)

수학(14-15)

사회(17-20)

사회(23)

[학습주제-단원]

1. 큰 수

1. 큰 수

1. 큰 수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e학습터 클립명

없음(3학년 수준)

다섯 자리 수를 알고 쓰고 읽자!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학습활동

-공부할 준비가 되어있나요?(수익 5)

다섯 자리 수 알아보기(수익8-9)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수익10-11)

-방위와 방위표의 뜻 알아보기

배운 내용을 적용하여 문제 해결하기(23)

4

과목

수학(10-11)

사회(6-9)

사회(10-13)

사회(21-22)

사회(24-26)

[학습주제-단원]

1. 큰 수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e학습터 클립명

10000을 알고 쓰고 읽기

없음

지도란?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축척이란?

학습활동

100010개인 수를 알아보기

(수익 6-7)

단원의 핵심어 찾기(9)

-교과서 및 클립을 보고 지도에 대해 알기

-지도의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지도에서 축척의 쓰임새를 알아보기(24-26)

5

과목

국어활동(6-7)

국어활동(8-23)

국어활동(24-26)

국어활동(100-103)

국어활동(104-107)

[학습주제-단원]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부록

부록

학습활동

-“내 맘처럼을 읽고 교과서 문제 해결하기(7)

-“할아버지와 보청기읽고 문제 해결하기

이야기를 읽고 자신의 의견 적기

받침이 있는 낱말 쓰기

받침이 있는 낱말 쓰기

독서

글쓰기

- 11권 독서 하기

- 12일 일기 쓰기

안내

사항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4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 담임교사가 제공한 아이디로 접속하여 영상을 봐주셔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e학습터 홈 e학습터 로그인)클릭 – ②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ID클릭 – ③학급목록 입장하기 - 클립 선택 후 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온라인 개학 이후 출석 및 과목 이수의 기준이 될 예정입니다.(3.31 교육부 발표)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꼭 지도 부탁드립니다.

안내

사항

* 학교에서 개학 이후 마스크 배부 계획은 없습니다. (개학 후 마스크 개별 지참)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덧붙여서


1) 긴급돌봄 접수가 마감이 되었습니다.

- 문자로 안내된 긴급돌봄(04.07~04.14)은 접수가 마감 이 되었습니다.

- 각 가정에서는 다양한 상황으로 인하여, 향후 가정보육이 어려우신 경우,

  문자 안내에 따라 온라인 개학 일정에 맞추어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교육자료 관련 안내

- 개인별 학습지도를 하시면서 어려움이 생기시는 경우 문자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학생 개별적 특성에 따른 교재 추천을 하시길 희망하시는 경우 문자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3) 개별상담 진행 안내

- 오늘과 같이 매주 금요일 오전 전화상담 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학생들의 학습 및 생활지도와 관련하여 오늘과 같이 이야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교 전화로 발신하오니, 차단이나 거부하지 말아주세요~ㅠㅅㅠ)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활에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의 교육에 관심가져주시고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이전글 4월 3주 주간학습안내(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