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월 16일 온라인 개학이 예정된 가운데, e학습터를 활용하여 온라인 개학에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전에 안내된 주간학습 안내(03.25~04.03 내용)의 클립을 복습하는 형태로 이번주 주간학습안내를 하오니,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e학습터 접속이 되는지? - 선생님이 준 계정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접속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 로그인 하시고 클립을 들어주셔야 출석확인이 됩니다!
2) 교육활동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는지? - 교과서 및 클립을 활용한 교육활동에 어려움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꿈 소통 나눔 행복한 동초♥ 가정 내 주간학습안내 | 4월 6일~4월 10일 전주동초등학교 4학년 이름 ( ) | | 요일 | 월(6일) | 화(7일) | 수(8일) | 목(9일) | 금(10일) | 1 | 과목 | 국어(30-33) | 국어(36-39) | 국어(40-45) | 국어(50-51) | 국어(52-61) | [학습주제-단원]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e학습터 클립명 | 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 시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이야기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없음 | 없음 | 학습활동 | 작품을 읽고 생각과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생각해보기 | -등 굽은 나무를 읽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표현하기 | 이야기를 읽고 자신의 느낌을 명확하게 표현하기 | 자신의 생각 적기(50) 의견과 까닭 분류하기(51) | 이야기를 읽고 내용을 파악한 후 자신의 의견 적기 | 2 | 과목 | 국어(36-39) | 국어(40-44) | 국어(46-49) | 수학(16-17) | 수학(18-19) | [학습주제-단원]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큰 수 | 1. 큰 수 | e학습터 클립명 | 시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교과서만 읽기 | 없음 | 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 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 학습활동 | -등 굽은 나무와 관련된 문제 해결(37쪽) | -글“가훈속에 담긴 뜻” 읽기 | 이야기를 읽고 내용을 파악하며 인물의 마음 정리하기 | 억과 조를 알아보기 (수학16-17) | 억과 조를 알아보기 (수익12-13) | 3 | 과목 | 수학 | 수학(12-13) | 수학(14-15) | 사회(17-20) | 사회(23) | [학습주제-단원] | 1. 큰 수 | 1. 큰 수 | 1. 큰 수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e학습터 클립명 | 없음(3학년 수준) | 다섯 자리 수를 알고 쓰고 읽자!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학습활동 | -공부할 준비가 되어있나요?(수익 5쪽) | 다섯 자리 수 알아보기(수익8-9쪽)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수익10-11) | -방위와 방위표의 뜻 알아보기 | 배운 내용을 적용하여 문제 해결하기(23) | 4 | 과목 | 수학(10-11) | 사회(6-9) | 사회(10-13) | 사회(21-22) | 사회(24-26) | [학습주제-단원] | 1. 큰 수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e학습터 클립명 | 10000을 알고 쓰고 읽기 | 없음 | 지도란? |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축척이란? | 학습활동 | 1000이 10개인 수를 알아보기 (수익 6-7쪽) | 단원의 핵심어 찾기(9쪽) | -교과서 및 클립을 보고 지도에 대해 알기 | -지도의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지도에서 축척의 쓰임새를 알아보기(24-26) | 5 | 과목 | 국어활동(6-7) | 국어활동(8-23) | 국어활동(24-26) | 국어활동(100-103) | 국어활동(104-107) | [학습주제-단원]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부록 | 부록 | 학습활동 | -“내 맘처럼”을 읽고 교과서 문제 해결하기(7쪽) | -“할아버지와 보청기”읽고 문제 해결하기 | 이야기를 읽고 자신의 의견 적기 | 받침이 있는 낱말 쓰기 | 받침이 있는 낱말 쓰기 | 독서 글쓰기 | - 1주 1권 독서 하기 - 1주 2일 일기 쓰기 | 안내 사항 |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4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 담임교사가 제공한 아이디로 접속하여 영상을 봐주셔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①(e학습터 홈 – e학습터 로그인)클릭 – ②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ID클릭 – ③학급목록 입장하기 - ④클립 선택 후 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온라인 개학 이후 출석 및 과목 이수의 기준이 될 예정입니다.(3.31 교육부 발표)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꼭 지도 부탁드립니다. | 안내 사항 | * 학교에서 개학 이후 마스크 배부 계획은 없습니다. (개학 후 마스크 개별 지참)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
**덧붙여서
1) 긴급돌봄 접수가 마감이 되었습니다. - 문자로 안내된 긴급돌봄(04.07~04.14)은 접수가 마감 이 되었습니다. - 각 가정에서는 다양한 상황으로 인하여, 향후 가정보육이 어려우신 경우, 문자 안내에 따라 온라인 개학 일정에 맞추어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교육자료 관련 안내 - 개인별 학습지도를 하시면서 어려움이 생기시는 경우 문자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학생 개별적 특성에 따른 교재 추천을 하시길 희망하시는 경우 문자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3) 개별상담 진행 안내 - 오늘과 같이 매주 금요일 오전 전화상담 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학생들의 학습 및 생활지도와 관련하여 오늘과 같이 이야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교 전화로 발신하오니, 차단이나 거부하지 말아주세요~ㅠㅅㅠ)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활에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의 교육에 관심가져주시고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