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소통 나눔 행복한 동초♥ 가정 내 주간학습안내 |
6월 1일~ 6월 5일 전주동초등학교 4학년 이름 ( ) |
| 요일 |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1 | 과목 | 미술(34-35) | 과학 | 등교 | 등교 | 사회(92-95) |
[학습주제-단원] | 6. 내가 좋아하는 미술 작가 | 식물이 자라는 데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 2-2.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좋아하는 미술가 만나보기(1/2) | 식물이 자라는데 필요한 조건 알아보기 | 단원 정리 |
학습활동 (과제) | 이중섭 작가를 알아보고 작가의 작품 이해하기 | 과학책 58~59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험관찰 28쪽 해결하기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과 역사적 인물에 대해 학습한 내용 정리하기 |
2 | 과목 | 미술(36-37) | 영어 | 사회(96-) |
[학습주제-단원] | 6. 내가 좋아하는 미술 작가 | What Time Is It? | 3-1. 우리 지역의 공공기관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좋아하는 미술가 만나보기(2/2) | Read & Write | 공공기관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
학습활동 (과제) | 다양한 미술가를 알아보고 작가의 작품 이해하기 | 이야기 읽기를 통하여 시각과 일정을 묻는 표현들을 확인해 보기 | 공공기관의 의미를 알고 중요성 이해하기 |
3 | 과목 | 수학(68-69) | 국어(134-135) | 수학(72-73) |
[학습주제-단원] | 3. 곱셈과 나눗셈 | 4. 일에 대한 의견 | 3. 곱셈과 나눗셈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몇십으로 나누어 볼까요 | 학급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의견이 드러나게 글쓰기(1/2) | 세 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어 볼까요(1) |
학습활동 (과제) | (세 자리 수)➗(몇십)의 계산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수익44-45) | 학급 신문에 실을 기사 내용 정하고 사실과 의견이 드러나게 기사쓰기 | (세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원리 이해하고 계산하기(수익48-49) |
4 | 과목 | 체육 | 국어(136-137) | 체육 |
[학습주제-단원] | 면역력 업! 운동 따라하기 | 4. 일에 대한 의견 | 면역력 업! 운동 따라하기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나비 자세, 상체 세워 몸통 늘리기 | 학급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의견이 드러나게 글쓰기(2/2) | 등 늘리기, 엎드려 다리 뻗기 |
학습활동 (과제) | 스트레칭을 통해 면역력 키우기 | 학급 신문에 실을 기사 내용 정하고 사실과 의견이 드러나게 기사쓰기 | 스트레칭을 통해 면역력 키우기 |
5 | 과목 | 국어(132-133) | 수학(70-71) | 도덕(22-27) |
[학습주제-단원] | 4. 일에 대한 의견 | 3. 곱셈과 나눗셈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사실에 대한 의견 쓰기(2/2) | 몇십몇으로 나누어 볼까요 | 예절은 중요해요 |
학습활동 (과제) | 자신이 겪은 일을 사실과 의견이 잘 드러나게 글쓰기 | 몫이 한 자리 수인 (두 자리 수)➗(두 자리 수), (세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원리 이해하고 계산하기(수익46-47) | 예절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하고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실천하기 |
6 | 과목 | 음악(18-19) | | |
[학습주제-단원] | 1. 음악, 상글방글 우정 | |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줌방울 넘자 | | |
학습활동 (과제) | 중중모리 장단 익히고 노래하며 놀이하기 | | |
♥ | 공통과제 | 어휘바로알기56-57 | 어휘바로알기58-59 | 어휘바로알기60-61 | 어휘바로알기62-63 | 어휘바로알기64-65 |
과제 및 안내 사항 | - 1주 1권 독서 하기 - 1주 2일 일기 쓰기 - 해당 교과서 문제 꼭 해결하기! - 어휘 바로 알기 ( 56-65 / 스스로 해결하고 채점할 것 : 등교하는 날 가져오기! ) |
e학습터 안내 사항 |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10분 내외의 영상으로, 진도율 100% 를 맞춰주세요. - 담임교사가 제공한 아이디로 접속하여 영상을 봐주셔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①(e학습터 홈 – e학습터 로그인)클릭 – ②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ID클릭 – ③학급목록 입장하기 - ④클립 선택 후 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온라인 개학 이후 출석 및 과목 이수의 기준이 될 예정입니다.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꼭 지도 부탁드립니다. - 교과 수업(과학, 영어, 체육)은 교과 선생님이 구성하여 올려드립니다. - 등교를 하지 않는 6/1(월), 6/2(화), 6/5(금)는 가정에서 e학습터 강의를 수강해야 합니다. |
코로나19 관련 안내 사항 |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 개학 후 점심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에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 매일 아침 8시까지 <온라인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에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