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학년 2반 담임교사 배예리 입니다. 3월 5주~4월 1주 가정 내 주간학습 안내입니다.
♥꿈 소통 나눔 행복한 동초♥ 가정 내 주간학습안내 | 3월 30일~4월 3일 전주동초등학교 4학년 이름 ( ) | | 요일 | 월(30) | 화(31) | 수(4월 1일) | 목(2일) | 금(3일) | 1 | 과목 | 수학(14-15) | 국어활동(100-101) | 국어(50-51) | 사회(23) | 수학(18-19) | [학습주제-단원] | 1. 큰 수 | 부록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큰 수 | e학습터 클립명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 없음 | 없음 |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 학습활동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수학14-15) | 받침이 있는 낱말쓰기 | 자신의 생각 적기(50) 의견과 까닭 분류하기(51) | 배운 내용을 적용하여 문제 해결하기(23) | 억과 조를 알아보기 (수익10-11) | 2 | 과목 | 사회(13) | 수학(14-15) | 국어활동(102-103) | 국어(52-61) | 사회(24-26) | [학습주제-단원]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큰 수 | 부록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e학습터 클립명 | 지도란?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 없음 | 없음 | 축척이란? | 학습활동 | 옛날 사람들이 지도를 어떻게 그렸을지 읽기 자료 읽어보기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수익10-11) | 받침이 있는 낱말쓰기 | 이야기를 읽고 내용을 파악한 후 자신의 의견 적기 | 지도에서 축척의 쓰임새를 알아보기(24-26) | 3 | 과목 | 국어활동(8-23) | 사회(17-20) | 수학(16-17) | 국어활동(104-105) | 국어활동(24-26) | [학습주제-단원]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큰 수 | 부록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e학습터 클립명 | 없음 |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 없음 | 없음 | 학습활동 | -“할아버지와 보청기”읽고 문제 해결하기 | -방위와 방위표의 뜻 알아보기 | 억과 조를 알아보기 (수학16-17) | 받침이 있는 낱말쓰기 | 이야기를 읽고 자신의 의견 적기 | 4 | 과목 | 국어(40-45) | 국어(46-49) | 사회(21-22) | 수학(18-19) | 국어활동(106-107) | [학습주제-단원]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큰 수 | 부록 | e학습터 클립명 | -이야기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없음 |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 없음 | 학습활동 | 이야기를 읽고 자신의 느낌을 명확하게 표현하기 | 이야기를 읽고 내용을 파악하며 인물의 마음 정리하기 | -지도의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억과 조를 알아보기 (수학17-18) | 받침이 있는 낱말 쓰기 | 5 | 과목 | 음악 | 체육 | 미술 | 음악 | 체육(교10-11) | [학습주제-단원] | 리코더 연습 | 1.건강한 여가생활을 해요 | 2. 색의 이런 느낌, 저런 느낌 | 리코더 연습 | 1.건강한 여가생활을 해요 | 학습활동 | -기본 운지법 연습 -쉬운 곡 1개 연습 |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1인 운동하기(줄넘기 등) | -생활 주변의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 살펴보기 | -쉬운 곡 1개 연습 | -마스크 착용한 후 30분 이상 운동하기(사회적 거리두기) | 독서 글쓰기 | - 1주 1권 독서 하기 - 1주 2일 일기 쓰기 | 안내 사항 |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4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 로그인이 별도로 필요가 없으며, 예체능과목은 생활과 관련된 활동으로 구성하였습니다. ①(e학습터 홈 – 초등학생동영상)클릭 – ②학년 / 학기 / 과목 – ③아래 단원 클릭 - ④영상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나, 개학이후 과목별 진도로 대체하지 않습니다.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여건에 맞추어 지도 부탁드립니다. | 안내 사항 | * 학교에서 개학 이후 마스크 배부 계획은 없습니다. (개학 후 마스크 개별 지참)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
오늘 비가와서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우리 반 학생들을 만나는 개학일에는 따스한 봄바람이 불어왔으면 좋겠습니다^0^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이 최고입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