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2020학년도 4학년 2반 담임을 맡게 된 배예리라고 합니다.
♥꿈 소통 나눔 행복한 동초♥ 가정 내 주간학습안내 | 3월 25~3월 27일 전주동초등학교 4학년 이름 ( ) | | 요일 | 월(23) | 화(24) | 수(25) | 목(26) | 금(27) | 1 | 과목 | 가정학습 | 가정학습 | 국어(30-33) | 수학(10-11) | 국어활동(6-7) | [학습주제-단원] | |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큰 수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e학습터 클립명 | | | 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 10000을 알고 쓰고 읽기 | 없음 | 학습활동 | | | 작품을 읽고 생각과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생각해보기 | 1000이 10개인 수를 알아보기 (수익 6-7쪽) | -“할아버지와 보청기” 읽기 | 2 | 과목 | 가정학습 | 가정학습 | 국어(30-33) | 국어활동(6-7) | 수학(12-13) | [학습주제-단원] | |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큰 수 | e학습터 클립명 | | | 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 없음 | 다섯 자리 수를 알고 쓰고 읽자! | 학습활동 | | | 작품을 읽고 생각과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생각해보기 | -“내 맘처럼”을 읽고 교과서 문제 해결하기(7쪽) | 다섯 자리 수 알아보기(수익8-9쪽) | 3 | 과목 | 가정학습 | 가정학습 | 수학 | 국어(36-39) | 사회(10-12) | [학습주제-단원] | | | 1. 큰 수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e학습터 클립명 | | | 없음(3학년 수준) | 시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지도란? | 학습활동 | | | -공부할 준비가 되어있나요?(수익 5쪽) | -등 굽은 나무와 관련된 문제 해결(37쪽) | -교과서 및 클립을 보고 지도에 대해 알기 | 4 | 과목 | 가정학습 | 가정학습 | 사회(6-9) | 국어(36-39) | 국어(40-44) | [학습주제-단원] | |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e학습터 클립명 | | | 없음 | 시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교과서만 읽기 | 학습활동 | | | 단원의 핵심어 찾기(9쪽) | -등 굽은 나무를 읽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표현하기 | -글“가훈속에 담긴 뜻” 읽기 | 5 | 과목 | 가정학습 | 가정학습 | 미술 | 음악 | 체육(교10-11) | [학습주제-단원] | | | 1.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요소 | 리코더 연습 | 1.건강한 여가생활을 해요 | 학습활동 | | | -생활 주변 물건의 질감을 느껴보기 | -도레미파솔라시도(기본음 연습) | -규칙적으로 생활하기 | 독서 글쓰기 | - 1주 1권 독서 하기 - 1주 2일 일기 쓰기 | 안내 사항 |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4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 로그인이 별도로 필요가 없으며, 예체능과목은 생활과 관련된 활동으로 구성하였습니다. ①(e학습터 홈 – 초등학생동영상)클릭 – ②학년 / 학기 / 과목 – ③아래 단원 클릭 - ④영상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나, 개학이후 과목별 진도로 대체하지 않습니다. (개학 이후 [1단원]부터 학습활동 운영함)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여건에 맞추어 지도 부탁드립니다. | 안내 사항 | * 25일(수) 교과서를 배부합니다.(국어-가, 국어활동, 수학, 수익, 사회) * 학교에서 개학 이후 마스크 배부 계획은 없습니다. (개학 후 마스크 지참)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본 주간학습을 위해 e학습터의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 25일(수)교과서를 배부합니다. 문자 알림의 오후시간에 맞추어 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본 주간학습은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며, 개학 이후 과목별 진도로 대체하지 않습니다. (가정에서 여건에 맞추어 지도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휴업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각 가정에서 학생들의 건강관리에 힘써주시고, 학생들과 즐겁게 만날 개학일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고, 댓글로 남겨주셔도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정에 늘 웃음과 평안이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