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소통 나눔 행복한 동초♥ 가정 내 주간학습안내  | 
5월 4일~ 5월 8일                                           전주동초등학교 4학년 이름 (           )   | 
       | 요일  |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1        | 과목  | 창체  | 어린이날  | 개교기념일  | 미술  | 과학  | 
[학습주제-단원]  | 학생인권교육  | 어버이날 감사한 마음 전달하기  | 2. 지층과 화석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소파 방정환(역사채널e)  |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 화석의 관찰과 분류  | 
학습활동 (과제)  | 어린이의 인권을 위한 방정환 선생님의 노력을 알고 어린이날 의미 이해하기  | 감사한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만들어 부모님께 전달하기  | 과학책 34~35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관 16쪽) 해결  | 
2  | 과목  | 음악(교과서 없음)  | 미술  | 과학  | 
[학습주제-단원]  | 어린이날 노래 알아보기  | 어버이날  감사한 마음 전달하기  | 2. 지층과 화석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어린이날 노래  | 어버이날 감사편지, 어떻게 쓰면 좋을까요?  | 화석 생성 과정  | 
학습활동 (과제)  | 어린이날 노래를 익히며 따라 불러보기  | 편지 쓰는 방법을 이해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감사편지를 써서 전달하기  | 과학책 36~37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관 17쪽) 해결  | 
3  | 과목  | 수학(42-43)  | 수학(44-45)  | 수학(46-47)  | 
[학습주제-단원]  | 2, 각도  | 2. 각도  | 2. 각도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각을 어떻게 그릴까요  | 직각보다 작은 각과 직각보다 큰 각을 알아볼까요  | 각도가 얼마쯤 될까요  | 
학습활동 (과제)  | 각도기와 자를 이용하여 주어진 각 그리는 방법 알아보기(수익24-25)  | 직각과 비교하여 예각과 둔각 알아보기(수익26-27)  | 각도 어림하고 각도기로 재어 확인하기(수익28-29)  | 
4  | 과목  | 체육(표현)  | 체육(건강)  | 체육(건강)  | 
[학습주제-단원]  | 리듬놀이하기  | 면역력 업! 운동 따라하기  | 면역력 업! 운동 따라하기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리듬놀이를 해보자  | 핸드 플랭크, 크로스 바디  | 힙 리프트, 파워크런치  | 
학습활동 (과제)  | 다양한 리듬놀이를 통해 리듬감을 키워보자  | 스트레칭을 통해 면역력 키우기  | 스트레칭을 통해 면역력 키우기  | 
5  | 과목  | 국어(75-82)  | 사회(34-36)  | 국어(83-87)  | 
[학습주제-단원]  | 2. 내용을 간추려요  | 1-2. 우리 지역의 중심지  | 2. 내용을 간추려요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중심지란?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학습활동 (과제)  | 이야기의 중요한 사건을 정리하고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려 쓰기(교82)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보고 중심지의 뜻 알아보기  | 글을 읽고 중요한 내용을 간추리고, 글의 내용 간추리는 방법 정리하기(교85-87)  | 
6  | 과목  | 사회(30-33)  |        |        | 
[학습주제-단원]  | 1-1. 지도로 본 우리 지역  |        |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지도를 활용하여 여행계획 세워보기  |        |        | 
학습활동 (과제)  | 관광 안내도를 보고 여행계획 세우기와 단원 정리하기(교33)  |        |        | 
♥  | 공통과제  | 어휘바로알기16-17  | 어휘바로알기18-19  | 어휘바로알기20-21  | 어휘바로알기22-23  | 어휘바로알기24-25  | 
과제  및 안내 사항  | - 1주 1권 독서 하기 - 1주 2일 일기 쓰기 - 해당 교과서 문제 꼭 해결하기 - 어휘 바로 알기 ( 16-25 / 스스로 해결하고 채점할 것 : 개학 후 확인 ) - 5월 4일~5월 8일 중 어린이 날 선물(놀이 활동 꾸러미)을 드릴 예정입니다.    (선물 배부를 위해 4일~8일 중 가능한 시간에 방문 부탁드립니다! ^_^)  | 
 e학습터 안내 사항  |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4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관련 영상까지 시청해주셔야 진도율이 100%가 됩니다.( 진도율 100% 를 맞춰주세요) - 담임교사가 제공한 아이디로 접속하여 영상을 봐주셔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①(e학습터 홈 – e학습터 로그인)클릭 – ②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ID클릭 – ③학급목록 입장하기 - ④클립 선택 후 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온라인 개학 이후 출석 및 과목 이수의 기준이 될 예정입니다.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꼭 지도 부탁드립니다. - 교과 수업(과학, 영어, 체육)은 교과 선생님이 구성하여 올려드립니다.  | 
코로나19 관련 안내 사항  | * 학교에서 개학 이후 마스크 배부 계획은 없습니다. (개학 후 마스크 개별 지참)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