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소통 나눔 행복한 동초♥ 가정 내 주간학습안내 |
5월 4일~ 5월 8일 전주동초등학교 4학년 이름 ( ) |
| 요일 |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1 | 과목 | 창체 | 어린이날 | 개교기념일 | 미술 | 과학 |
[학습주제-단원] | 학생인권교육 | 어버이날 감사한 마음 전달하기 | 2. 지층과 화석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소파 방정환(역사채널e) |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 화석의 관찰과 분류 |
학습활동 (과제) | 어린이의 인권을 위한 방정환 선생님의 노력을 알고 어린이날 의미 이해하기 | 감사한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만들어 부모님께 전달하기 | 과학책 34~35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관 16쪽) 해결 |
2 | 과목 | 음악(교과서 없음) | 미술 | 과학 |
[학습주제-단원] | 어린이날 노래 알아보기 | 어버이날 감사한 마음 전달하기 | 2. 지층과 화석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어린이날 노래 | 어버이날 감사편지, 어떻게 쓰면 좋을까요? | 화석 생성 과정 |
학습활동 (과제) | 어린이날 노래를 익히며 따라 불러보기 | 편지 쓰는 방법을 이해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감사편지를 써서 전달하기 | 과학책 36~37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관 17쪽) 해결 |
3 | 과목 | 수학(42-43) | 수학(44-45) | 수학(46-47) |
[학습주제-단원] | 2, 각도 | 2. 각도 | 2. 각도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각을 어떻게 그릴까요 | 직각보다 작은 각과 직각보다 큰 각을 알아볼까요 | 각도가 얼마쯤 될까요 |
학습활동 (과제) | 각도기와 자를 이용하여 주어진 각 그리는 방법 알아보기(수익24-25) | 직각과 비교하여 예각과 둔각 알아보기(수익26-27) | 각도 어림하고 각도기로 재어 확인하기(수익28-29) |
4 | 과목 | 체육(표현) | 체육(건강) | 체육(건강) |
[학습주제-단원] | 리듬놀이하기 | 면역력 업! 운동 따라하기 | 면역력 업! 운동 따라하기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리듬놀이를 해보자 | 핸드 플랭크, 크로스 바디 | 힙 리프트, 파워크런치 |
학습활동 (과제) | 다양한 리듬놀이를 통해 리듬감을 키워보자 | 스트레칭을 통해 면역력 키우기 | 스트레칭을 통해 면역력 키우기 |
5 | 과목 | 국어(75-82) | 사회(34-36) | 국어(83-87) |
[학습주제-단원] | 2. 내용을 간추려요 | 1-2. 우리 지역의 중심지 | 2. 내용을 간추려요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중심지란?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학습활동 (과제) | 이야기의 중요한 사건을 정리하고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려 쓰기(교82)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보고 중심지의 뜻 알아보기 | 글을 읽고 중요한 내용을 간추리고, 글의 내용 간추리는 방법 정리하기(교85-87) |
6 | 과목 | 사회(30-33) | | |
[학습주제-단원] | 1-1. 지도로 본 우리 지역 | | |
e학습터 클립명 (자료) | 지도를 활용하여 여행계획 세워보기 | | |
학습활동 (과제) | 관광 안내도를 보고 여행계획 세우기와 단원 정리하기(교33) | | |
♥ | 공통과제 | 어휘바로알기16-17 | 어휘바로알기18-19 | 어휘바로알기20-21 | 어휘바로알기22-23 | 어휘바로알기24-25 |
과제 및 안내 사항 | - 1주 1권 독서 하기 - 1주 2일 일기 쓰기 - 해당 교과서 문제 꼭 해결하기 - 어휘 바로 알기 ( 16-25 / 스스로 해결하고 채점할 것 : 개학 후 확인 ) - 5월 4일~5월 8일 중 어린이 날 선물(놀이 활동 꾸러미)을 드릴 예정입니다. (선물 배부를 위해 4일~8일 중 가능한 시간에 방문 부탁드립니다! ^_^) |
e학습터 안내 사항 |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4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관련 영상까지 시청해주셔야 진도율이 100%가 됩니다.( 진도율 100% 를 맞춰주세요) - 담임교사가 제공한 아이디로 접속하여 영상을 봐주셔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①(e학습터 홈 – e학습터 로그인)클릭 – ②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ID클릭 – ③학급목록 입장하기 - ④클립 선택 후 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온라인 개학 이후 출석 및 과목 이수의 기준이 될 예정입니다.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꼭 지도 부탁드립니다. - 교과 수업(과학, 영어, 체육)은 교과 선생님이 구성하여 올려드립니다. |
코로나19 관련 안내 사항 | * 학교에서 개학 이후 마스크 배부 계획은 없습니다. (개학 후 마스크 개별 지참)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