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소통 나눔 행복한 동초♥ 가정 내 주간학습안내  | 
4월 27일~5월 1일                                           전주동초등학교 4학년 이름 (           )   | 
       | 요일  | 월(27일)  | 화(28일)  | 수(29일)  | 목(30일)  | 금(1일)  | 
1  | 과목  | 창체  | 영어  | 과학(26-27)  | 부처님  오신 날        | 사회(24-26)  | 
[학습주제-단원]  | 학교폭력 예방교육  | 5. Let’s Go Swimming  | 2. 지층과 화석  | 1-1. 지도로 본 우리지역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내가 학교폭력 가해자라고?  | Read & Write  |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  | 축척이란?  | 
학습활동(과제)  | 학교폭력의 다양한 형태에 대하여 알기  | 제안하기에 관한 영어단어 표현 및 읽기 연습을 해보기  | 과학책 30~31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관 14쪽) 해결  | 축척의 쓰임새 알아보기(교24~26)  | 
2  | 과목  | 창체  | 영어  | 과학(26-27)  | 사회(17-23)  | 
[학습주제-단원]  | 학교폭력 예방교육  | 5. Let’s Go Swimming  | 2. 지층과 화석  | 1-1. 지도로 본 우리지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최강 알파카  | Fun Fun Time  | 퇴적암 생성 과정  | 등고선이란?  | 
학습활동(과제)  | 듣는 이가 불편해한다면, 언어폭력임을 알기  | 동화에 나오는 대화를 통해 제안하는 표현 듣기  | 과학책 32~33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관 15쪽) 해결  | 지도에서 땅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기(교27~29)  | 
3  | 과목  | 수학(28-29)  | 수학(34-37)  | 창체  | 수학(38-41)  | 
[학습주제-단원]  | 1. 큰 수   | 2. 각도  | 안전사고 예방교육  | 2. 각도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어느 각이 더 큰지 알아보기  | 화재관련 안전교육  | 각의 크기 재는 방법 알아보기  | 
학습활동(과제)  | 큰 수 단원정리 문제 풀기(교28-29)  | 어느 각이 더 큰지 알아보기(수익20-21)  | 화재 관련 영상을 보고 안전교육 내용 인식하기  | 각도기로 각을 재는 방법 알아보기(38-39)  | 
4  | 과목  | 체육(건강)  | 국어(66-69)  | 창체  | 체육(건강)  | 
[학습주제-단원]  | 면역력 업! 스트레칭하기  | 2. 내용을 간추려요  | 안전사고 예방교육  | 면역력 업! 운동 따라하기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면역력 업! 스트레칭하기  | 들은 내용 간추리기  | 교통사고 안전교육  | 업다운 스트레칭, 로테이션 터치  | 
학습활동(과제)  | 스트레칭을 통해 면역력 키우기  | 들은 내용을 간추리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정리하기  | 교통안전 관련 영상을 보고 안전의식 갖기  | 스트레칭을 통해 면역력 키우기  | 
5  | 과목  | 국어(64-65)  | 국어(66-69)  | 국어(70-74)  | 도덕(교과서 없음)  | 
[학습주제-단원]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독도 계기교육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집중하여 듣기  | 들은 내용 간추리기  | 글의 내용 간추리는 방법  | 독도수비대 강치  | 
학습활동(과제)  | 간추리기 활동 전, 집중하여 듣는 것의 중요성을 알아보기  | 들은 내용을 간추리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정리하기  | 중심문장과 뒷받침문장을 구분하며, 간추리는 방법을 익히기(교70-74)  | 독도는 우리가 지켜야 할 땅임을 알기  | 
6  | 과목  | 미술(18-19)  |        |        | 
[학습주제-단원]  | 3. 흥미진진한 관찰의 세계로  |        |        |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물건을 활용하여 상상그림 그리기  |        |        |        | 
학습활동(과제)  | 주위의 물건을 관찰하여 상상그림 그리기  |        |        |        | 
♥  | 공통과제  | 어휘 바로 알기 8-9  | 어휘 바로 알기 10-11  | 어휘 바로 알기 12-13  | 어휘 바로 알기 14-15  | 
과제  및 안내 사항  | - 1주 1권 독서 하기 - 1주 2일 일기 쓰기 - 해당 교과서 문제 꼭 해결하기(과제 게시판 댓글 달아주세요!) - 어휘 바로 알기 ( 8-15 / 스스로 해결하고 채점할 것 : 개학 후 확인 ) - 5월 4일~5월 8일 중 어린이 날 선물(놀이활동 꾸러미)을 드릴 예정입니다.  | 
e학습터 안내 사항  |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4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관련 영상까지 시청해주셔야 진도율이 100%가 됩니다.( 진도율 100% 를 맞춰주세요) - 담임교사가 제공한 아이디로 접속하여 영상을 봐주셔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①(e학습터 홈 – e학습터 로그인)클릭 – ②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ID클릭 – ③학급목록 입장하기 - ④클립 선택 후 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온라인 개학 이후 출석 및 과목 이수의 기준이 될 예정입니다.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꼭 지도 부탁드립니다.  - 교과 수업(과학,영어,체육)은 교과 선생님이 구성하여 올려드립니다.  | 
코로나19 관련 안내  사항  | * 학교에서 개학 이후 마스크 배부 계획은 없습니다. (개학 후 마스크 개별 지참)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