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꿈꾸면 실현되는 교육적 성장
  • 선생님 :
  • 학생수 : 남 8명 / 여 9명

4월 4주 온라인 주간학습 안내

이름 곽효준 등록일 20.04.17 조회수 59
첨부파일

꿈 소통 나눔 행복한 동초가정 내 주간학습안내

420~424일 전주동초등학교 4학년 이름 ( )

 

요일

(20)

(21)

(22)

(23)

(24)

1

과목

미술(16-17)

영어

과학(26-27)

국어(52-62)

사회(17-23)

[학습주제-단원]

따뜻한 느낌과 차가운 느낌의 색

5. Let’s Go Swimming

2. 지층과 화석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1. 지도로 본 우리 지역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따뜻한 색 차가운 색 배우기

Look & Listen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

이야기를 읽고 의견을 나누어 봅시다.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학습활동(과제)

우리 주변의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 찾아보기

누군가에게 무엇을 제안하는 다양한 표현을 배워보기

과학책 26~27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관 12) 해결

교과서 52-62해결

교과서 17-20쪽 해결하기

2

과목

미술(16-17)

영어

과학(26-27)

국어(52-62)

사회(17-23)

[학습주제-단원]

따뜻한 느낌과 차가운 느낌의 색

5. Let’s Go Swimming

2. 지층과 화석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1. 지도로 본 우리 지역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따뜻한 색 vs 차가운 색 / 퍼즐 만들기

Listen & Speak

지층의 생성과정

이야기를 읽고 의견을 나누어 봅시다.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학습활동(과제)

색종이 퍼즐 만들기

(영상참고)

누군가에게 무엇을 제안하는 영어표현을 복습하고 챈트하기

과학책 28~29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관 13) 해결

교과서 52-62해결

교과서 21-23해결하기

3

과목

수학(14-15)

국어(46-49)

국어활동(6-7)

수학(22-25)

수학(26-27)

[학습주제-단원]

1. 큰 수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큰 수

1. 큰 수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을 말해봅시다.

없음

큰 수의 크기 비교하기

사라진 숫자를 알아볼까요?

학습활동(과제)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수익10-11)

이야기를 읽고 내용을 파악하며 인물의 마음 정리하기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수의 크기를 비교해볼까요

(수익16-17)

사라진 숫자를 알아볼까요?(수학26-27)

4

과목

체육(건강)

국어(50-51)

수학(20-21)

체육(건강)

체육(도전)

[학습주제-단원]

손씻기, 기침예절을 통한 건강 지키기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큰 수

손씻기, 식사예절을 통한 건강 지키기

투호놀이하기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펭수와 함께 손씻기, 기침예절 알아보기

없음

뛰어 세기 하기

하늘이와 함께 손씻기, 식사예절 알아보기

투호놀이를 해보자

학습활동(과제)

손씻기, 기침예절 알고 실천하기

자신의 생각 적기(50)

의견과 까닭 분류하기(51)

뛰어세기를 해 볼까요

(수익14-15)

손씻기, 식사예절 알고 실천하기

최선을 다해 투호놀이 하기

5

과목

국어(40-45)

사회(14-16)

음악(10-11)

음악(10-11)

도덕(8-9)

[학습주제-단원]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1. 지도로 본 우리 지역

1. 상글방글 우정

1. 상글방글 우정

1.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이야기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지도에서 건물은 어떻게 나타낼까?

웃으면서 살아요

웃으면서 살아요

도덕성이 경쟁력 실험

학습활동(과제)

느낌을 명확하게 표현하기(교과서 45)

지도에서 우리지역 찾아서 표시하기(16)

노래 익히며 불러보기

(10)

노랫말을 바꾸어 노래를 불러봅시다.(11)

학교나 집에서 내가 할 수 있는 도덕적인 행동을 두세 가지 찾아서 일주일동안 실천하기

6

과목

수학(16-19)

 

 

 

[학습주제-단원]

1. 큰 수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학습활동(과제)

억과 조를 알아보기

(수익12-13)

 

 

 

 

과제

안내

사항

- 11권 독서 하기

- 12일 일기 쓰기

- 해당 교과서 문제 꼭 해결하기

- 추가 교재가 드... 도착했습니다! (20~24일 중으로 편한 시간에 방문하시어 가져가 주세요^_^)

e학습터

안내

사항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4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관련 영상까지 시청해주셔야 진도율이 100%가 됩니다.( 진도율 100% 를 맞춰주세요)

- 담임교사가 제공한 아이디로 접속하여 영상을 봐주셔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e학습터 홈 e학습터 로그인)클릭 – ②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ID클릭 – ③학급목록 입장하기 - 클립 선택 후 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온라인 개학 이후 출석 및 과목 이수의 기준이 될 예정입니다.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꼭 지도 부탁드립니다.

- 교과 수업(과학,영어,체육)은 교과 선생님이 구성하여 올려드립니다.

코로나19 관련

안내

사항

* 학교에서 개학 이후 마스크 배부 계획은 없습니다. (개학 후 마스크 개별 지참)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4월 5주 주간학습 안내
다음글 (긴급) 온라인 학습 관련 공지사항 (필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