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소통 나눔 행복한 동초♥ 가정 내 주간학습안내  | 
4월 6일~4월 10일                                           전주동초등학교 4학년 이름 (           )   | 
       | 요일  | 월(6일)  | 화(7일)  | 수(8일)  | 목(9일)  | 금(10일)  | 
1  | 과목  | 국어(30-33)  | 국어(36-39)  | 국어(40-45)  | 국어(50-51)  | 국어(52-61)  | 
[학습주제-단원]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e학습터 클립명  | 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 시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이야기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없음  | 없음  | 
학습활동  | 작품을 읽고 생각과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생각해보기  | -등 굽은 나무를 읽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표현하기  | 이야기를 읽고 자신의 느낌을 명확하게 표현하기  | 자신의 생각 적기(50) 의견과 까닭 분류하기(51)  | 이야기를 읽고 내용을 파악한 후 자신의 의견 적기  | 
2  | 과목  | 국어(36-39)  | 국어(40-44)  | 국어(46-49)  | 수학(16-17)  | 수학(18-19)  | 
[학습주제-단원]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큰 수   | 1. 큰 수   | 
e학습터 클립명  | 시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교과서만 읽기  | 없음  | 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 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 
학습활동  | -등 굽은 나무와 관련된 문제 해결(37쪽)  | -글“가훈속에 담긴 뜻” 읽기  | 이야기를 읽고 내용을 파악하며 인물의 마음 정리하기  | 억과 조를 알아보기 (수학16-17)  | 억과 조를 알아보기 (수익12-13)  | 
3  | 과목  | 수학  | 수학(12-13)  | 수학(14-15)  | 사회(17-20)  | 사회(23)  | 
[학습주제-단원]  | 1. 큰 수  | 1. 큰 수  | 1. 큰 수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e학습터 클립명  | 없음(3학년 수준)  | 다섯 자리 수를 알고 쓰고 읽자!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학습활동  | -공부할 준비가 되어있나요?(수익 5쪽)  | 다섯 자리 수 알아보기(수익8-9쪽)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수익10-11)  | -방위와 방위표의 뜻 알아보기  | 배운 내용을 적용하여 문제 해결하기(23)  | 
4  | 과목  | 수학(10-11)  | 사회(6-9)  | 사회(10-13)  | 사회(21-22)  | 사회(24-26)  | 
[학습주제-단원]  | 1. 큰 수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e학습터 클립명  | 10000을 알고 쓰고 읽기  | 없음  | 지도란?  |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축척이란?  | 
학습활동  | 1000이 10개인 수를 알아보기 (수익 6-7쪽)  | 단원의 핵심어 찾기(9쪽)  | -교과서 및 클립을 보고 지도에 대해 알기  | -지도의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지도에서 축척의 쓰임새를 알아보기(24-26)  | 
5  | 과목  | 국어활동(6-7)  | 국어활동(8-23)  | 국어활동(24-26)  | 국어활동(100-103)  | 국어활동(104-107)  | 
[학습주제-단원]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부록  | 부록  | 
학습활동  | -“내 맘처럼”을 읽고 교과서 문제 해결하기(7쪽)  | -“할아버지와 보청기”읽고 문제 해결하기  | 이야기를 읽고 자신의 의견 적기  | 받침이 있는 낱말 쓰기  | 받침이 있는 낱말 쓰기  | 
독서 글쓰기  | - 1주 1권 독서 하기 - 1주 2일 일기 쓰기  | 
안내 사항  |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4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 담임교사가 제공한 아이디로 접속하여 영상을 봐주셔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①(e학습터 홈 – e학습터 로그인)클릭 – ②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ID클릭 – ③학급목록 입장하기 - ④클립 선택 후 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온라인 개학 이후 출석 및 과목 이수의 기준이 될 예정입니다.(3.31 교육부 발표)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꼭 지도 부탁드립니다.   | 
안내  사항  | * 학교에서 개학 이후 마스크 배부 계획은 없습니다. (개학 후 마스크 개별 지참)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