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칸 정도의 빙고판을 만들어 활용 -가정에서 찾을 수 있는 3글자 단어의 물건들로 빙고놀이하기 | -아래의 모음이 들어간 단어들을 가정에서 찾아 봅니다. ▶ ‘ㅐ’ ▶‘ ㅔ ’ | -2학년 국어책 1단원에 나오는 시들 중 3편을 선정하여 가족에게 낭송해 주기 | -작은 종이 14장에 14개의 자음을 1개씩 모두 적어서 활용함 -아래 주제에 맞는 단어를 자음타일을 이용해서 만들어 보기 ▶ 봄 | -코로나19로 가정학습 활동을 하면서 나에게 가장 큰 힘이 된 가족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편지 쓰기 |
-가족과 함께 합니다. -이면지 혹은 신문지등의 종이를 1장씩 나눠 가집니다. -각자 종이1장을 최대한 길게 오리거나 찢어서 이어 붙여 봅니다. -가장 길게 만든 사람이 누구인지, 가족의 키 혹은 집안 물건의 길이와 비교해 봅니다. | -색종이 혹은 정사각형 모양의 종이 1장을 남김없이 사용하여 크기가 서로 다른 세모, 네모 모양으로 자릅니다. -‘봄’하면 생각나는 모양을 만들어 봅니다. | -2명이 함께 하는 활동입니다. -작은 종이 10장에 0~9까지의 수를 1개씩 적고 뒤집어 둡니다. -짝과 순서를 정해 3개의 숫자카드를 뽑고,나온 수로 가장 큰 수를 만들어 서로 비교해 봅니다. | -짝과 함께 합니다. -짝과 함께 번갈아 가면 2씩 뛰어서 세어 봅니다. -50까지 틀리지 않고 뛰어세어 봅니다. | -가정안의 모든 물건들 중에서 찾아봅니다. -세모, 네모, 동그라미 모양의 물건들을 찾아보고 분류해 봅시다. |
-A4용지 혹은 색종이등을 이용해 나만의 비행기를 접어 봅니다. -가족과 함께 더 멀리 날리기 시합을 해 봅니다. | -자신이 좋아하는 동요 3곡을 가사를 보지않고 정확히 부릅니다. -가사를 틀리면 1곡당 1가지씩 가족구성원을 도울 수 있는 일을 하도록 합니다. | -가족과 함께 합니다. -A4용지를 세등분하여 접은 뒤 한 부분씩 나누어 머리,몸통,다리부분을 각자 그려서 펼쳐봅니다. | -자신이 좋아하는 곡에 맞춰 머리부터 발끝까지를 스트레칭 할 수 있는 다양한 동작들을 해 봅니다. | -나와 가족이‘봄’ 하면 생각나는 노래를 각 1곡씩 선정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듣습니다. -음악을 감상 후 1줄 감상평을 말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