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1일 금요일 |
---|
* 어린 탐구자들~~~
사막의 낙타, 여름 날씨에 찾아오는 태풍, 지구 가열화에 대한 질문을 받고 보니.... 선생님이 해야 할 공부가 하나씩 생기는 거야. ㅎㅎ~ 왜냐하면 뭔가 대답해야 할 것이 있다는 것을 질문이라고 하거든. 쉬는 날에 어떻게 하면 지금 생활에 맞게, 여러분 눈높이에 맞게 설명할 수 있을지 공부해 볼게~~ ^^
** 숙제 1. 국어(자음 + 모음 = 받침이 없는 글자, 자음 + 모음 + 자음 = 받침이 있는 글자) - 오늘 우리 반 친구들 이름을 분석했어요. 자음, 모음 그리고 이중모음까지. 여러분들 이름으로 하는 이유.... 내 이름이기 때문에 제일 쉽고, 친하잖아. 그리고 내 이름으로 자음과 모음 분류를 하니까 재미있잖아. 엄청 좋아하던걸. 특히 다른 친구들 이름에 있는 이중모음까지 찾아주는 감각은 최고였어. 우리 월요일에는 그다음 친구 이름을 이어서 해보자.
오늘 나누어준 자음 + 모음을 합하여 글자를 써보고 읽어봅시다. 월요일에 오늘처럼 한 사람씩 선생님 앞에서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 하는 숙제 - 오늘 성장 파일이랑 여러 가지 작품을 가져갔습니다. 성장 파일에 있는 활동지는 모두 꺼내 가정에서 보관해 주시고 성장 파일만 다시 학교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들과 함께 지난 날을 돌아보며 많은 대화를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자, 이제 숙제를 해볼까요~~~ 집안 어디든 좋습니다. 작품이 어딘가에 쉬고 있다면 작품이 아니겠지요. 그림 감상이란.... 그림이 나에게 말을 걸어오고, 내가 그림에게 말을 건넬 때 이루어지는 "대화"를 그림 감상이라고 하지요.
**** 벌써 7월이라니..... 습하고 더운 날씨인 만큼 건강에 특별히 유의하고, 월요일에 기쁘게 만나자!!!
^________________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