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2일 목요일 |
---|
** 숙제 1. 수학 (모으기, 가르기 중 오늘부터는 "가르기"를 배웁니다.) "가르기 기호"는 빼기(ㅡ)라고 표시해요. 예) 5 ㅡ 2 = 3 / 5 ㅡ 3 = 2라고 씁니다.
ㅡㅡ 수학 "가르기" 활동지 1장에 문제가 앞면/뒷면으로 있어요. 학부모님께서는 가정에 있는 가르기 판에 구체물을 놓아주며 손가락으로 직접 활동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수학 용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 : 모으기(더하기) (커진다, 밀가루 반죽을 붙였던 경험을 생각해보세요.) - : 가르기(빼기) (작아진다, 밀가루 반죽에서 떼어냈던 경험을 생각해보세요.) = : 등호 (양쪽 값이 똑같다는 뜻이에요.) 예: 2 + 3 = 5 < , > : 부등호 (양쪽 값이 똑같지 않다는 뜻이에요. 값이 큰 쪽으로 배고픈 악어가 입을 쩍 벌리고 있어요.) 예: (2 < 4), (5 > 3)
*** 줄넘기를 열심히 뛰어봅시다. 오늘 선생님과 친구들 앞에서 약속한 개수에 도착하도록 연습해보자. 음... 칠판에 있는 줄넘기 약속을 적어볼게~~~ - 10개 이상 하도록 연습하겠습니다. ( 진0, 0영, 지0, 해0, 지0, 0경, 0완, 루0) - 30개 이상 하도록 연습하겠습니다. ( 채0, 0빈, 0현, 0수, 이0, 0준) - 50개 이상 하도록 연습하겠습니다. ( 승0, 태0, 0원, 0율, 선0, 제0, 서0, 0우, 준0, 도0 )
^_____________________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