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17일 목요일 |
---|
* 자녀에게 배우는 우화
어떤 아버지가 어린 딸들에게 옛날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옛날 어떤 임금님이 죽을 때가 가까워지자 세 명의 왕자를 불러서 가장 귀한 것을 구해오는 사람에게 왕위를 물려주겠다고 했단다. 첫째와 둘째 왕자는 금은보화를 구해 왔고, 마음씨 착한 셋째 왕자는 눈물 흘리는 물고기를 구해주고 용왕님에게서 무엇이든 소원을 들어주는 신비의 구슬을 받아왔지. 그래서 결국 셋째 왕자가 왕이 되었단다. 그러니 너희들도 그 셋째 왕자처럼 착하게..."
그때 작은 딸이 이렇게 말합니다. "아빠! 내가 그 왕자라면 우리 아빠 죽지 않게 해달라고 빌 것 같아. 그런데 그 왕자는 착하다면서 왜 자기가 왕이 되었대?"
가르치려다가 되레 배울 때가 있습니다. 욕심 없는 아이들의 눈이 더 밝습니다.
** 오늘은 - 도서대출증 카드를 모두에게 나눠주었습니다.(책을 빌린 아이들도 있어요.) - 우리 학교 병원이라고 하는 보건실, 교장실, 도서관도 둘러보았습니다. - 그리고 학교 만남의 광장 쉼터도 알게 되었습니다. 동그란 의자가 있어요.
*** 숙제 1. 오늘은 선을 따라 그리면 동그란 모양, 달걀 모양, 네모 모양, 벌집 모양, 세모 모양, 별 모양이 되는 모양선 그리기입니다. 7가지 모양에 7가지 색을 선택하고 꼼꼼하게 색칠하는 연습입니다. (꼼꼼하게 색칠한다는 것은 속도를 천천히 하는 방법도 가르쳐주세요.)
-- 코로나 확진이 매우 크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개인 방역과 자가진단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______________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