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15일 월요일 |
---|
* 이야아~~~~ 감동 감동~~~ 표 그리기와 그래프 그리기/ 이 두가지의 장점과 단점을 서로 보완하며 이렇게 잘 하다니.... 다시금 하나 하나 들여다보니 수학이라는 이름을 발로 딛고 올라섰네~~~ 초등학교에서 기초를 이처럼 다듬고 올라가면 든든하지. ^___*
** 숙제 - 자아~~~ 이제 6대륙 속으로 들어가볼까나~~~~ 모둠 별 대륙 안에서 내가 맡은 나라에 대해 조사해봅시다. 1. 내가 맡은 나라 이름과 수도 2. 그 나라의 전통적인 집에 대한 설명 3. 그 나라의 전통적인 음식 4. 그 나라의 전통적인 옷 5. 그 나라의 인사말 6. 그 나라의 문화유산 : 3가지 이상 써오기. 예) - 대한민국(불국사와 석굴암, 종묘, 5개의 궁 등등)
문화유산... 좀 어렵지? 문화유산이란.... 미래의 문화적 발전을 위하여 다음 세대 또는 젊은 세대에게 ㆍ이어줄 만한 가치를 지닌 과학, 기술, 관습, 규범 등을 말한단다. 따라서 인간 사회의 문화적ㆍ정신적ㆍ물질적 각종 문화재나 문화를 모두 포함하지. 예를들면 2-7반의 문화하면.... 대표적으로 피구를 재미있게 하는 반, 작품을 예술가처럼 하는 반, 사방치기를 좋아하는 반, 영화 감상 후에 생각나누기를 잘 하는 반, 나눔이 풍부한 반, 함께 하기를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반 등등 물질적으로는 2-7반 뒤 갤러리에 전시되어 있는 모둠별 작품, 한명 한명 조각으로 색칠했지만 퍼즐처럼 모두 모아 커다란 하나의 작품을 만든 것.... 따라서 유네스코에 등재된 "0000세계문화유산"이라고 검색하면 알 수 있단다. *** 준비물 - 내가 쓴 받아쓰기 평가에 부모님 피드백 받아오기 ^______________________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