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7반

어린이는 어른들의 표정을 읽습니다


어린이는 우리 표정을 읽습니다.

마치 농부가 하늘을 보고 날씨를 예측하듯이

어린이는 자신의 환경을 잘 압니다.

분위기, 습관, 결점 등을...

어린이는 그것을 능숙하게 이용할 줄 압니다.

친절함을 느끼고, 거짓을 알아차리고,

어떤 것이 엉터리인지 알아차립니다.

그것은 이미 여러 해 동안 그것을 관찰하고 연구해왔기 때문입니다.

 

너와 나 영혼의 무게는 같다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2021년 6월 3일 목요일

이름 전정금 등록일 21.06.03 조회수 322

* 홍익인간(弘益人間)

널리 인간 세상을 이롭게 한다...!!!라는 뜻이야.

이 홍익인간(弘益人間)은 우리나라 건국이념이며 교육이념이란다. 매우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지. 널리 인간 세상에 이익을 가져오도록 한다....

타인의 소중함이 나의 소중함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것!!! 서로 상호작용하며 친구들 사이에서 자신의 가치를 키워나가는 것이기도하지.

왜 우리나라 건국이념, 교육이념을 얘기하며 묵직하게 시작했냐면....

어제 0서가 "선생님, 까만 아기양이 우리 국어책에 나오니까 우리 모두 읽은 거잖아요. 그러니까 독서기록판에 노란 스티커를 우리 반 모두 다 붙여야돼요."? ^__*

"아하~~ 선생님은 생각도 못한 일인데.... 우리 반 모두를 이롭게하는 일을 생각하다니... 우와아~~ 감동이야!!!"

얘들아, 그렇단다. 여러분들 이름마다 붙어있는 동글동글 노란 스티커는 0서의 아름다운 생각에서 붙여진 것이란다. 이렇게 아름다운 마음, 나와 다른 친구들을 모두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弘益人間)의 이야기를 기억하며 생활하자.


** 숙제

1) 국어 - "설명하는 능력은 상대방에게 설득력, 이해력, 상상력을 키워줍니다."

자, 숙제를 하나만 해볼까?...

주변의 물건에 대해 설명하기를 해볼건데요,

 

제목: 잃어버린 00를 찾습니다.

1- 설명하고 싶은 물건(모자, 필통, 휴대폰, 겉옷, 운동화 등등-자유롭게)

2- 찾아야 하는 이유(잃어버린 물건이 나에게 어떤 의미가 있나)

3- 특징(모양, 색깔, 크기, 무게 등등)

자세히 써야 잃어버린 내 물건을 찾을 수 있겠지요?

 

*** 내일은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달팽이를 완성합시다~~~~

 

 

^_________________^* 

이전글 2021년 6월 4일 금요일
다음글 2021년 6월 2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