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1년 4월 21일 수요일

* 동전의 양면이라....

 

세상에 완전히 좋고, 완전히 나쁜 것은 없단다. 이를 동전의 양면이라고 해.

아무리 좋은 것이라고 해도 그 안에 나를 유혹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도 알아차려야 하거든. 또한 아무리 나쁜 것이라고 해도 그 안에는 분명히 내게 가르침을 주는 메세지가 있더라는 뜻이야.

오늘은 안전에 대한 공부를 했지. 재난이 닥쳤을 때 우리가 준비해야 할 마음을 배운거야. 이는 평상시에 자주 듣고, 기억해야하는 것이지. 즉 화재 발생, 지진 발생, 교통사고 발생, 일상에서 벌어진 다양한 사고 발생 등.

그리고... 원자력 발전소(핵발전소)!!!

우리가 당연하다고 여기며 사용하고 있는 전기, 스위치 하나, 플러그 하나만 꽂으면 즉시 들어오는 전기~~~ 이는 원자력 발전소가 있기 때문이란다. 그러나 그만큼 위험도 감수해야 하는 것이지.

불편하다는 이유로 인간은 엄청난 발전을 했고 그만큼 편리해졌어. 또한 그만큼 위험도 안고 있는 것이야. 불편함을 좀... 안고 산다면 자연은 덜 피곤하겠지?~~~

 

** 숙제

1) 핀란드 수학문제-12쪽을 풀어봅시다. 이 문제는 평소에 나는 듣기(이해력)를 얼마나 잘하고 있는가?, 나는 읽기(이해력)를 얼마나 잘하고 있는가?.... 알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 잘 읽어보고 생각해봅시다.

2) 국어- 4. 말놀이를 해요(76쪽, 끝말잇기 놀이, 첫 글자로 말 잇기 놀이를 하겠습니다. 선생님이 문제를 내면 거기에 맞게 써봅시다.)

-- 대나무(끝말잇기로 10개 이상 써봅시다.)

-- 첫 글자로 말 잇기(사~~~~ 이것도 10개 이상 써봅시다.)

 

*** 오늘은 내가 우리 반 친구를 소개할꼬얌~~~ 나? 누구냐구??

난 교실 맨 앞에서 두 눈을 부릅뜨고 있는 친구 부엉이야. 하하~ 반가워.

난 귀가 매우 발달했단다. 왜냐면 밤에는 안 자고 낮에 잠을 자거든. 그래서 너희들 목소리만 들어도 누군지 바로 알 수 있어. 어험~~!!!

내가 호기심으로 바라본 친구는 바로 0호!!!

처음 명상 후기를 표현할 때 우와아~~~ 어쩜 피아노에서 꽃들이 팔랑팔랑~~~ 피어나오는지... 꽃향기를 느낄 수 있었거든. 말없이 있는 것 같아도 이젠 제법 움직임이 많아. 옆에 친구랑 장난도 칠 줄 아는 개구진 모습이 참 귀여워. 그리고 0호가 말이 없으니까 말이 많은 친구들을 싫어할 줄 알았는데...오호~~ 그게 아니더라고.

말도 많이하고 웃음도 많은 친구들을 참 좋아해. 그래서 0호 친구는 성격도 참 보들보들하고 좋다는 생각이 들었단다. 0호는 선생님 말씀을 얼마나 잘 듣느냐하면 선생님께서 장난치는 말까지 책에 받아쓸 정도야. 우하하하~~~ 대단하지?

요즘은 친구들하고 활동하는 것도 잘하고 피구 게임도 엄청 열심히 잘해. 공을 잡기 위해서 마구마구 달리는 모습도 정말 생동감이 넘치거든. 차분함과 생동감을 함께 간직한 0호는 그 어울림이 참 사랑스러워~~~~

얘들아~~ 선생님께서 나도 이젠 소개해도 된다고 하셨으니까 나 부엉이도 꼭 기억해주면 좋겠어~~~ 기대할게~~~~

내일은 탄성 자동차를 만든다고 하던데... 이야아~~~완전 신나겠다아~~~~

잘 만들어서 미래의 멋진 자동차도 만들어봐~~~ 안녕~~~~

 

^_________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