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23일 화요일 |
---|
* 감정을 회복하다...
"어떻게" 노느냐가 중요합니다.
무슨 놀이를 하느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노느냐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놀이를 할 때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느끼느냐가 중요합니다. 인형을 가지고 놀아도 지적으로 놀 수 있고, 장기를 둔다고 해도 바보처럼 둘 수 있습니다. 경찰관이나 소방관, 전쟁 놀이를 하면서 엄청난 상상력을 발휘하여 놀이에 빠져들 수도 있고 책을 읽더라도 아무 흥미 없이 설렁설렁 읽을 수도 있습니다.(야누슈 코르착)
** 숙제 - 핀란드 수학 문제(58쪽~50쪽) 덧셈 속에 곱셈이 있다./ 도형 모양 안에 있는 수의 크기/ 큰 숫자, 작은 숫자를 이용한 합(덧셈)과 차(뺄셈)
*** 알림사항 및 준비물 1. 안심알리미(키즈콜)에 대하여... - 어제 나누어준 '안심알리미 사용방법' 안내장 확인하기 - '키즈콜 초등학교' 앱 다운받아 부모님 가입하기 - 기기안의 고유번호 입력하기 - 2장의 카드 중 작은 카드는 가방 속에 붙이고 열쇠고리가 달린 카드는 가방 밖에 걸기 2. 재미있게 읽은 책 생각해오기. 혹시 집에 있으면 가져옵시다. - 내일 국어시간에 필요합니다.(국어 2단원- 자신있게 말해요) 내가 좋아하는 책을 무엇 때문에 선택했는지 내일 발표하겠습니다. 국어 2단원은 생활 속에서 직접 몸에 습관을 들이는 공부입니다.
-- 아침부터 힘이 솟아나는 일이 있었지. 엄지 손가락에 작은 가시가 박힌 웅0이... 그래도 여유롭게 웃으며 싱글싱글~~~ 웅0이가 보건실을 모른다는 말을 0영이가 알아듣고 함께 다녀왔지. 0영이 따뜻한 마음이 오랜 여운이 되는구나~~~~해0이도 따라붙어 가고... ㅋㅋㅋ 아주 자연스럽게 민주적으로 해결하는 모습이 흐뭇했단다. 거기에 해0이가 그랬어. "선생님, 우리가 놓친 피구랑 다른 재미있는 것들 다시 되찾을려고요." "우와아~~~~ " 바로 이런거란다. 선생님 마음도 헤아리고 우리 반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있으니까!!! 덕분에 텅~~~비어있던 강당을 우리 반 친구들이 공에 집중하며 잽싸게 뛰는 발소리, 외침 소리, 탄성, 승부욕이 팡팡 오르는 소리, 서로 공을 패스하는 소리로 꽉꽉 채웠지.... 이렇게 어제의 감정을 회복하며 우리는 또 하나의 감정의 문제를 해결한다.
오늘 머피의 법칙에 걸린 웅0이 지금은 괜찮아졌겠지??ㅎㅎㅎ 오늘따라 엄마는 전화도 안 받지, 손가락에 가시는 찔렸지, 피구 게임에서 자꾸만 아웃되고 얼굴도 맞았지~~~히융~~~ 그래도 명랑하게 웃으며 모든 것을 소화했드아~~~~~
^___________________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