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8반

"아이들의 침묵은 때때로 정직함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아이들은 정직합니다. 아무 대답조차 없이 있을 때도 아이는 대답하고 있습니다.

사실을 얘기할수 없지만, 거짓말을 하고 싶지도 않기 때문에 대답하지 않는 것입니다.

우연히 알게 된 아주 놀라운 사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것은, 침묵은 때때로 정직함을 표현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야누슈 코르착-

너와 나 영혼의 무게는 같다...
  • 선생님 : 전정금
  • 학생수 : 남 16명 / 여 13명

2020년 9월 21일 월요일(홀수)

이름 전정금 등록일 20.09.21 조회수 163

* 오늘은 과학의 날 행사로 "탄성경주차"를 만들었어요.

모두 흥분하며 좋아했지. 개인별로 주어진 재료로 친구들과 함께 오손도손, 재잘재잘 ~~~

참 잘도 하더구나. ㅎㅎ~ 선생님도 흐뭇하고 좋았단다.

특히 친구가 만들다가 잘 안 되어 곤란함을 겪을 때 흑기사들이 있어 듬직한 모습이 더욱 좋았단다.

만들기를 할 때 모두가 다 잘 되는 것은 아니란다. 가끔 부서지거나 미완성으로 아쉬울 때도 있지.

민*가 오늘 그랬지. 낙담하거나 울거나 우울해할까... 지켜보았는데 ㅎㅎ~ 역쉬~ 많이 성장했어.

급식을 먹은 후 친구들과 함께 널찍하게 앉아 놀이하는 모습에 소화가 금세 된 것 같았거든.

잘했어~~~~ 민*야~~~ 그리고 뭔가 망가져서 잘 안 될거라 여겼던 친구들 자동차가 아주 잘 달리던걸.

그리고 우리 반 소녀들 손가락 협응력이 대단하더구만. 서로 협력하는 모습, 신중하게 나만의 경주용 자동차에 색칠하는 모습... ㅎㅎ~~

ㅋㅋㅋ~~ 역쉬 탐구과학이 맞았어.

 

* 과제

1) 창의과학 탐구한마당 보고서를 잘 정리해서 써오세요. (부모님 확인)

2) 수학(곱셈 문제 및 문장제 문제) - 학부모님들께서는 문제 하나하나를 보아주세요. 문제가 요구하는 대로 아이들이 잘 알고 쓰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3) 수학 익힘(32쪽~33쪽)

 

* 건강한 모습으로 만납시다~~~~

 

 

^___________________^*

  

이전글 2020년 9월 22일 화요일(짝수)
다음글 2020년 9월 18일 금요일(짝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