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5일 수요일 |
---|
* 분류하기 활동으로 만든 아름다운 팔찌~~~
수학 수업에서 배운 것들이 일상생활과 깊은 관계가 있다는 것이 참 신기해요. 교과서, 수학.... 하면 그냥 재미도 없고 기분도 내려 앉거든요. 그런데 활동하기로 연결 지으면 정말정말 재미있어요. 오늘도 분류하기로 예쁜 팔찌를 만들었는데 규칙성 있는 패턴으로 만든 친구도 있어요. 시험 문제에서 풀었던 것인데... 아하~~!!! 이래서 배우는 거구나...하고 알게 됐어요. 알록달록 만든 팔찌를 보니 내 것도 친구 것도 다 예쁘고 아름다워요.
* 숙제 - 국어(나) 200쪽~203쪽("사슴벌레"에 대한 이야기를 큰 소리로 읽어 보고, 문제도 해결합시다. - 국어 활동 78쪽~93쪽까지("매미"에 대한 이야기, 한 권의 동화책을 읽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기 방에서 큰 소리로 읽어봅시다.
* 이번 숙제는 우리 반이 할 활동 작업(곤충 분류하기)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다음 주에 "받아쓰기"를 오늘 숙제 낸 범위에서 할 겁니다. 그러니 "이해"를 하면서 읽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시다. 평가를 할 때 문장제 문제, 그림표 해석하기는 독서 방법과 깊은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 준비물 - ㄴ자 파일 가져갈 보조가방
* 오늘 선생님께 예쁜 목걸이를 만들어준 우*, 지*이에게 정말정말 감사해~ 또한 수학 문제 풀다가 정치인은 무엇이냐고 큰 소리로 질문한 친구들... 멋졌다잉~~~~ㅎㅎㅎ
^_______________________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