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9일 월요일 |
---|
* 임의 단위, 표준 단위....
임의 단위(한뼘, 한걸음, 클립, 연필, 못, 막대기 등 주변 사물을 이용하는 것)의 불편함, 불공평함과 표준 단위(국제적으로 통일한 시간, 센티미터, 미터 등)의 필요성에 대해 매우매우 잘 쓴 우리 반 친구들은 어린 수학 박사들~~~ 짧은 말로 중요한 핵심만 썼던걸.... 역쉬~~~~ 표준 단위란 - 전 세계적으로 무역이 확대되면서 단위가 달라져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기게 된거야. 이를 해결하기 위해 m, cm를 전 세계가 길이를 나타내는 단위로 사용하게 되었단다.
우리 교과서에 나오는 "Cm"를 표준 단위라고 한단다. 어느 장소에서 어느 누가 재더라도 똑같은 길이가 나온다는 것!!!
오늘 학습지 활동도 아주 잘했단다~~~~~ ^____*
* 숙제 -수학 (104쪽~105쪽, 115쪽의 7번) 이번 4단원 "길이 재기"에서 여러분이 반드시 배워야 할 부분은 1) "자"가 왜 필요한지(임의 단위 -> 표준 단위) 2) 정확하게 잰다는 것은 무엇인지 3) 자로 잴 때 자를 누른 손은 힘있게 누르고, 자가 움직이지 않도록 하는 것. 4) 연필로 긋는 손은 자에 붙여 반듯하게 그어준다는 것.
- 화재 예방과 화재가 일어났을 때 대피하는 방법, 소화기 다루는 방법을 배웠어요. 1) 우리 집에 소화기가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고, 소화기랑 함께 사진을 찍어 올리세요~ 2) 가족에게 소화기 사용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봅시다.(살짝 팁을 준다면 안전핀, 손잡이, 호스, 바람)
* 준비물 - 접이식 30cm자. (오늘 자로 재기 아주 재미있게 잘하던걸. 잊지말고 필통 속에 쏘옥~~ㅋㅋ)
내일은 개미 명령어를 재미있게 풀어보자~~~
* 고양이 까망이가 평안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어울리는 가족을 만나게 해주어 참 감사해~~ 선생님은 언젠가 TV를 보며 새롭게 배운 것이 있단다. "가족은 만들어가는 것이다!!!" 내일 이 말에 대해서도 나누어보도록 하자.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