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8반

"아이들의 침묵은 때때로 정직함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아이들은 정직합니다. 아무 대답조차 없이 있을 때도 아이는 대답하고 있습니다.

사실을 얘기할수 없지만, 거짓말을 하고 싶지도 않기 때문에 대답하지 않는 것입니다.

우연히 알게 된 아주 놀라운 사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것은, 침묵은 때때로 정직함을 표현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야누슈 코르착-

너와 나 영혼의 무게는 같다...
  • 선생님 : 전정금
  • 학생수 : 남 16명 / 여 13명

2020년 6월 5일 금요일

이름 전정금 등록일 20.06.05 조회수 276

* 사랑하는 우리 2학년 8반 친구들에게...

 

  계절이 여름으로 무르익어가듯 우리 반 친구들도 선생님과 함께 서로에게 물들어 가고 있단다.

이젠 제법 수업시간에 여기저기 재미있는 말, 재미있는 웃음, 재미있는 행동이 불쑥불쑥 나오는걸 보면 알 수 있거든.

처음 여러분들 작은 가슴에 '아... 이번 2학년 꽝~이다...어떡하지? 선생님 너무 무서워, 그리고 이상해...'

이런 친구들도 있음을 잘 알고 있단다. ㅋㅋㅋ~ 어떻게 아냐구? 다 보여어~~~ 푸하하하하~~

 

* 오늘 수학 덧셈 뺄셈에 대한 원리, 개념에 대해서 평가를 해보았습니다.

음... 처음 당혹스러움, 어리둥절함, 당황, 어쩔줄 모르는 모습을 보고 역쉬~~ 예상한대로군!!!

선생님은 오히려 여유있었단다. 왜냐하면 여러분들이 연산은 잘하고 있다는 것을 아니까...

다만, 식 세우기를 너무 어려워하던데... 수학은 과정이 매우 중요하단다. 앞으로도 선생님 평가방식은 이렇게 이루어질거란다.

교과서나 문제집 문제는 식을 다 써주고 답을 요구하지만 원리, 개념을 내 것으로 소화하기까지는 내가 다 해보는 거란다. 처음엔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어. 그러나 점점 쉽고 재미있을거란다. ^___*

 

수학 문장제 문제란...

국어 이해력과 그림을 그려 해결할 줄 아는 예술성, 상상력 수학적 정확성이 모두 포함된 통합학습이란다. 원리와 개념을 알아가는 문제이므로 알아가며 가슴 뿌듯함을 맛보기 바란다~~~

 

* 숙제

- 받아쓰기 채점에 부모님 확인 말씀을 받아오세요.(종합장 준비에 해당되는 친구들 월요까지!!!)

받아쓰기 결과를 보고 선생님은 매우 만족합니다. 글자도 잘 쓰고, 받아쓰기 점수도 훌륭하고~ 짱!!!

- 수학 시험문제(무조건 부모님 도움을 받으라는 것 아니에요. 생각하고 또 고민하고 요리조리 생각하다 풀게 되면... 우와아~~~ 세상을 다 얻은 것 같은 뿌듯함, 기쁨, 신남, 행복함이 있단다. 그것을 성취감이라고 해. 선생님은 여러분이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는데 도움자가 되고 싶어요.

- "하늘은 보물 창고~~" 8반 친구들~~~

하늘에 있는 보물들은 무엇무엇들이 있을까... 종합장에 써오세요.

 

* 내일은 현충일 입니다. 가정에서 조기 게양을 하고 묵념을 하도록 합시다.

(월요일에 오면 "현충일"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도록 합시다.)

* 다음주 화, 목요일엔 12시 40분에 끝나요.(4교시를 하거든요~)

 

* 여름에 접어든 무더운 날씨지만 우리 반 가정에 행복한 시간이 가득하길....

 

 

^_____________________^* 

이전글 2020년 6월 8일 월요일
다음글 2020년 6월 4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