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5일 금요일 |
---|
* 사랑하는 우리 2학년 8반 친구들에게...
계절이 여름으로 무르익어가듯 우리 반 친구들도 선생님과 함께 서로에게 물들어 가고 있단다. 이젠 제법 수업시간에 여기저기 재미있는 말, 재미있는 웃음, 재미있는 행동이 불쑥불쑥 나오는걸 보면 알 수 있거든. 처음 여러분들 작은 가슴에 '아... 이번 2학년 꽝~이다...어떡하지? 선생님 너무 무서워, 그리고 이상해...' 이런 친구들도 있음을 잘 알고 있단다. ㅋㅋㅋ~ 어떻게 아냐구? 다 보여어~~~ 푸하하하하~~
* 오늘 수학 덧셈 뺄셈에 대한 원리, 개념에 대해서 평가를 해보았습니다. 음... 처음 당혹스러움, 어리둥절함, 당황, 어쩔줄 모르는 모습을 보고 역쉬~~ 예상한대로군!!! 선생님은 오히려 여유있었단다. 왜냐하면 여러분들이 연산은 잘하고 있다는 것을 아니까... 다만, 식 세우기를 너무 어려워하던데... 수학은 과정이 매우 중요하단다. 앞으로도 선생님 평가방식은 이렇게 이루어질거란다. 교과서나 문제집 문제는 식을 다 써주고 답을 요구하지만 원리, 개념을 내 것으로 소화하기까지는 내가 다 해보는 거란다. 처음엔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어. 그러나 점점 쉽고 재미있을거란다. ^___*
수학 문장제 문제란... 국어 이해력과 그림을 그려 해결할 줄 아는 예술성, 상상력 수학적 정확성이 모두 포함된 통합학습이란다. 원리와 개념을 알아가는 문제이므로 알아가며 가슴 뿌듯함을 맛보기 바란다~~~
* 숙제 - 받아쓰기 채점에 부모님 확인 말씀을 받아오세요.(종합장 준비에 해당되는 친구들 월요까지!!!) 받아쓰기 결과를 보고 선생님은 매우 만족합니다. 글자도 잘 쓰고, 받아쓰기 점수도 훌륭하고~ 짱!!! - 수학 시험문제(무조건 부모님 도움을 받으라는 것 아니에요. 생각하고 또 고민하고 요리조리 생각하다 풀게 되면... 우와아~~~ 세상을 다 얻은 것 같은 뿌듯함, 기쁨, 신남, 행복함이 있단다. 그것을 성취감이라고 해. 선생님은 여러분이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는데 도움자가 되고 싶어요. - "하늘은 보물 창고~~" 8반 친구들~~~ 하늘에 있는 보물들은 무엇무엇들이 있을까... 종합장에 써오세요.
* 내일은 현충일 입니다. 가정에서 조기 게양을 하고 묵념을 하도록 합시다. (월요일에 오면 "현충일"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도록 합시다.) * 다음주 화, 목요일엔 12시 40분에 끝나요.(4교시를 하거든요~)
* 여름에 접어든 무더운 날씨지만 우리 반 가정에 행복한 시간이 가득하길....
^___________________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