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0년 6월 2일 화요일

* 덧셈과 뺄셈을 가지고 우리가 놀아본 날~~~

 

 수학이라는 너~~~

참 매력있다는 것!!!

오늘은 핀란드 수학 문제로 덧셈과 뺄셈문제를 해결했어요. 근데... 참 신기해요.

뺄셈을 덧셈으로도 풀고, 덧셈을 뺄셈으로도 풀었어요. 방법도 여러가지였어요. ㅎㅎ~

 

 문제) 22 - 3 = 19

1) 22=3+19

2) 22=19+3 이렇게 우리가 직접 식을 써서 풀었어요. (덧셈 속에 뺄셈이, 뺄셈 속에 덧셈이 들어있어요.)

식을 직접 쓰고 풀이하는 우리 반 친구들이 매우 대견했어요~~~

 

선생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해주셨어요.

생활하다보면 내게 문제가 많이 나타날텐데 그때는 당황하지 말고 생각을 해보래요.

그러면 해결하는 방법은 아주 많대요. 다양한 방법 중에서 내가 편하다고 생각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된대요. 그래서 수학을 잘하면 나에게 닥친 문제도 잘 해결할 수 있대요. 거꾸로 풀기도 배웠어요~~

수학이 쪼금~~ 재미있어졌어요. ^___*

 

* 숙제

- 6월 4일(목) 국어활동 41쪽 6문장을 받아쓰기 평가를 하겠습니다. 가정에서 미리 써보도록 합시다.

- 오늘 만들기로 완성한 나만의 마이크, 카메라로 내일 멋진 기상 캐스터가 되어 힘차게 발표해 보도록 합시다.(가족 앞에서 연습을 많이 해보세요, 선생님은 발표하는 여러분을 사진에 담겠습니다.)

 

* 준비물

- L자 파일(개인)을 준비합시다.(우리가 완성한 작품들을 파일에 모두 보관하겠습니다.)

- 안 읽는 잡지, 책을 내일 준비합시다.(국어, 통합을 오늘처럼 활동하여 작품을 만들어봅시다.)

- 개인적으로 가위, 풀을 꼭 준비합시다.

 

* 가정으로 부탁드리는 말씀

- 식사예절: 급식시간에는 마스크를 벗고 식사를 합니다.

그런데요, 몸을 빙글빙글 흔들면서 옆친구와 이야기를 하는데요, 음식물과 침이 튀기도 하니 바른 식사예절법에 대해서 부모님께 설명을 잘 들어봅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지켜야할 규칙을!!!

- 수업시간에 "듣기"를 잘 해봅시다. "듣기"와 "들리기"가 있습니다. "들리기"는 소리만 듣는 것을 의미합니다. "듣기"는 이해를 하면서 상황을 상상하며 의미를 헤아리는 것을 말합니다.

 

위의 "듣기"를 몸에 익혔을 때 우리는 "의젓하다"라고 표현합니다.

 

- 민*야~~~ 오늘 지*를 도와주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단다. 감사해~~~

 

 

^___________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