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2반

"넌 할수있어"라고 말해 주세요

그럼 우리는 무엇이든 할수 있지요~

짜증나고 힘든일도 신나게 할수있는~

꿈이크고 마음이 잘 아는 따뜻한 말로 할수있어~~

2반 친구들 큰 꿈이열리는 나무가 되어주세요^^♥♥♥

따뜻하고 행복한 2반
  • 선생님 : 문수정
  • 학생수 : 남 15명 / 여 13명

3월 1주 안내

이름 문수정 등록일 19.03.05 조회수 52

안녕하세요. 3-2 학부모님.

 3월 첫 주는 '소통과 공감의 따뜻한 학급 만들기'를 위해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특별프로그램과 생활교육, 친교활동 등이 이루어집니다.

 어제는 자기 소개 꽃잎 만들기, 선생님이 읽어주는 동화책 듣기, 자리 바꾸기, 자기 번호 알기, 사물함 정리, 개인 사진 촬영을 하였습니다.

 오늘 아침 활동은 벚꽃 종이접기를 하고 아이들이 원하는 학교생활, 학급규칙을 적어서 서로 나누고 친구들과 협의하여 학급 규칙을 만들었습니다. 체육 시간에는 체육전담선생님과 시간을 보냈습니다. 

 어제 보니 아이들이 편식을 많이 하더라구요. 조금씩 더 먹도록 격려했는 데, 먹기가 쉽지 않은 듯 합니다. 그래도 오늘은 어제보다 더 잘 먹었어요. 요새는 학생인권 때문에 억지로 먹게는 하지 않아요. 그렇다고 아이들이 먹고 싶은 반찬만 먹고 버리게 할 수는 없어서 편식하는 습관을 고치도록 조금씩 조금씩 어르고 달래며(하나만 더 먹어보자, 야채도 용기내서 먹어보자...하며) 지도하고 있습니다. 

 오늘 학급 규칙을 정하는 데 아이들이 학급반장을 뽑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내일은 3월 반장과 부서조직을 하려고 합니다. 책임과 역할도, 부서 이름도 모두 아이들이 만들었습니다. 내일 부터는 학습장 정리, 교과서 구경하기 등 학습과 관련하여 이야기 나누려 합니다.

 어제 안내장이 무려 10장이나 나갔어요. 오늘은 4장 나갔구요... 학기 초라 안내장이 무척 많이 나갈 것 같습니다.

혹시 도서관 자원봉사자, 학부모 학교폭력위원 관심있으신 분께서는 내일까지 회신 부탁드려요. 교육복지 관련하여 안내장도 나갔습니다. 혹시 학생이 빠뜨린 안내장이 있을 수도 있어요. 학교홈페이지 참고하셔서 확인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려요.

미세먼지가 너무 많은 요즘입니다. 먼지 때문에 아이들 목, 눈, 코 등 너무 안좋을 것 같아 걱정입니다. 마스크 잘 끼고 등하교 할 수 있도록 부탁드려요.

아이들과 행복한 교실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녹색어머니 봉사 일정(달력에 표시해두셔요^^) 7월11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