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학기> 5월 4일 ~ 5월 8일 (10주) | 3학년 |
| 월 (4일) | 화 (5일) | 수 (6일) | 목 (7일) | 금 (8일) |
1교시 (09:00∼ 09:40) | 국어 | 어 린 이 날 | 미술 | 체육 | 체육 |
1. 재미가 톡톡톡(7/10)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1- | 02. 알록달록 색과의 만남(2/5) ☞어버이 날 상 메달 만들고 감사의 마음 전하기 | 5-1. 안전하게 신체 활동을 해요(3/6) ☞학교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알아보기 -1- | 5-1. 안전하게 신체 활동을 해요(4/6) ☞학교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알아보기 -2- |
과제 | 국어 가 60-61 | | | 119쪽 하기 |
교과서 | 50~61 쪽 | | 118~119쪽 | 118~119쪽 |
2교시 (09:50∼ 10:30) | 국어 | 미술 | 영어 | 국어 |
1. 재미가 톡톡톡(8/10)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2- | 02. 알록달록 색과의 만남(3/5) ☞어버이 날 상 메달 만들고 감사의 마음 전하기 | 2. Oh, It’s a Ball!(1/3)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기 | 2. 문단의 짜임(3/8)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알기 -2- |
과제 | 국활 8-15쪽 | | | 국어 72-73쪽 하기 |
교과서 | 50~61 쪽 | | 17~21쪽 | 70~73쪽 |
3교시 (10:40∼ 11:20) | 체육 | 음악 | 국어 | 사회 |
5-1. 안전하게 신체 활동을 해요(2/6) ☞집 주변과 집 안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알아보기 | 1-2. 음악의 기초(1/2) ☞박과 소박에 대하여 알아보기 | 2. 문단의 짜임(1/8) ☞설명하는 글을 쓴 경험을 나누기 | 1. 우리 고장의 모습(3/15) ☞머릿속에 떠오르는 우리 고장의 모습 그려 보기 -1- |
과제 | 체육 117쪽 하기 | | 국어 가 68-69쪽 하기 | 도화지에 우리 고장 모습 그리기 |
교과서 | 116~117쪽 | 12~13쪽 | 66~69쪽 | 13~17쪽 |
4교시 (11:30∼ 12:10) | 영어 | 국어 | 국어 | 과학 |
1. Hello!(4/4) ☞단원에서 배운 내용 확인하고 정리하기 | 1. 재미가 톡톡톡(10/10) ☞느낌을 살려 시를 낭송하기 -2- | 2. 문단의 짜임(2/8)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알기 -1- | 2. 물질의 성질(1/7) ☞비밀 상자 속 물체 알아맞히기 |
과제 | 14, 15쪽 하기 | 국어 가 65쪽 하기 | 국어 71~73쪽하기 | |
교과서 | 14~16쪽 | 64~65 쪽 | 70~73쪽 | 24~25쪽 |
5교시 (01:10∼ 01:50) | 국어 | 음악 | 음악 | 음악 |
1. 재미가 톡톡톡(9/10) ☞느낌을 살려 시를 낭송하기 ?1- *어린이날 노래 불러보기 | 1-2. 음악의 기초(2/2) ☞음표와 쉼표에 대하여 알아보기 | 1-3. 구슬비(1/1) ☞2/4박자의 셈여림으로 일정박을 치며 노래 부르기, 음의 길고 짧음을 구별하고, 음표와 쉼표로 한 박 만들기 | 1-4. 소풍(1/2) ☞3/4박자의 셈여림으로 일정박을 치며 노래 부르기 *어버님 은혜 노래부르며미술시간에 만든 상메달 달아 드리기 |
과제 | 국어 가 63쪽 | | 음악 15쪽 | 음악 17쪽 하기 |
교과서 | 62~63 쪽 | 12~13쪽 | 14~15쪽 | 16~17쪽 |
준비물 | | | | | |
가정 통신 | ** 여러분들은 미래의 희망입니다. 즐겁고 행복한 어린이날 보내기 바랍니다.(5월 5일) ** 해마다 국어 「4단원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을 통해 부모님들께 학생들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하는 편지를 썼었는데 올 해도 그 활동을 하지 못해 아쉽고 죄송한 마음 전합니다. 미술시간을 통해 감사의 상메달을 만들고자 하오니 비록 부모님들의 손길이 필요한 일들이지만 학생들의 고사리 같은 손과 정성으로 만든 상메달을 통해 행복을 찾아가는 어버이 날 되시길 간절히 바래봅니다.(5월 8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