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0년 4월 29일 수요일

1. 5월 1주차 주간 안내합니다.(아래 및 첨부파일 확인)

2.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

 

51(4~8) 주간학습안내

<1학기> 54~ 58(10)

3학년

(4)

(5)

(6)

(7)

(8)

1교시

(09:00

09:40)

국어

미술

체육

체육

1. 재미가 톡톡톡(7/10)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1-

02. 알록달록 색과의 만남(2/5)

어버이 날 상 메달 만들고 감사의 마음 전하기

5-1. 안전하게 신체 활동을 해요(3/6)

학교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알아보기 -1-

5-1. 안전하게 신체 활동을 해요(4/6)

학교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알아보기 -2-

과제

국어 가 60-61

119쪽 하기

교과서

50~61

118~119

118~119

2교시

(09:50

10:30)

국어

미술

영어

국어

1. 재미가 톡톡톡(8/10)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2-

02. 알록달록 색과의 만남(3/5)

어버이 날 상 메달 만들고 감사의 마음 전하기

2. Oh, It’s a Ball!(1/3)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기

2. 문단의 짜임(3/8)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알기 -2-

과제

국활 8-15

국어 72-73쪽 하기

교과서

50~61

17~21

70~73

3교시

(10:40

11:20)

체육

음악

국어

사회

5-1. 안전하게 신체 활동을 해요(2/6)

집 주변과 집 안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알아보기

1-2. 음악의 기초(1/2)

박과 소박에 대하여 알아보기

2. 문단의 짜임(1/8)

설명하는 글을 쓴 경험을 나누기

1. 우리 고장의 모습(3/15)

머릿속에 떠오르는 우리 고장의 모습 그려 보기 -1-

과제

체육 117쪽 하기

국어 가 68-69쪽 하기

도화지에 우리 고장 모습 그리기

교과서

116~117

12~13

66~69

13~17

4교시

(11:30

12:10)

영어

국어

국어

과학

1. Hello!(4/4)

단원에서 배운 내용 확인하고 정리하기

1. 재미가 톡톡톡(10/10)

느낌을 살려 시를 낭송하기 -2-

2. 문단의 짜임(2/8)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알기 -1-

2. 물질의 성질(1/7)

비밀 상자 속 물체 알아맞히기

과제

14, 15쪽 하기

국어 가 65쪽 하기

국어 71~73쪽하기

교과서

14~16

64~65

70~73

24~25

5교시

(01:10

01:50)

국어

음악

음악

음악

1. 재미가 톡톡톡(9/10)

느낌을 살려 시를 낭송하기 1-

*어린이날 노래 불러보기

1-2. 음악의 기초(2/2)

음표와 쉼표에 대하여 알아보기

1-3. 구슬비(1/1)

2/4박자의 셈여림으로 일정박을 치며 노래 부르기, 음의 길고 짧음을 구별하고, 음표와 쉼표로 한 박 만들기

1-4. 소풍(1/2)

3/4박자의 셈여림으로 일정박을 치며 노래 부르기

*어버님 은혜 노래부르며미술시간에 만든 상메달 달아 드리기

과제

국어 가 63

음악 15

음악 17쪽 하기

교과서

62~63

12~13

14~15

16~17

준비물

가정

통신

** 여러분들은 미래의 희망입니다. 즐겁고 행복한 어린이날 보내기 바랍니다.(55)

** 해마다 국어 4단원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을 통해 부모님들께 학생들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하는 편지를 썼었는데 올 해도 그 활동을 하지 못해 아쉽고 죄송한 마음 전합니다. 미술시간을 통해 감사의 상메달을 만들고자 하오니 비록 부모님들의 손길이 필요한 일들이지만 학생들의 고사리 같은 손과 정성으로 만든 상메달을 통해 행복을 찾아가는 어버이 날 되시길 간절히 바래봅니다.(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