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자신의 말과 행동에 책임지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우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 5월 11일 월요일 |
|||||
---|---|---|---|---|---|
이름 | 우치성 | 등록일 | 20.05.11 | 조회수 | 11 |
<5월 12일 화요일 오늘의 학습>
0. 오늘은 6교시입니다. 어제 문자 한 것처럼 동영상 듣는 것을 확인해야하기에~ 꼭! 과제 부분만 올리도록 합니다. 그렇다고 과제만 하면 안되요~ 1. 오늘의 학습 순서는 첨부파일 또는 문자를 확인해주세요. 클래스팅, 학급홈페이지 게시판에 자세히 써놓았으니 읽어주세요^^ 2. 전북e스쿨에 유튜브 링크 연결해놓았습니다. 5월 2주차 학습방을 확인해주세요! 수업을 꼭 들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친구들 과제만 하지 않고 꼭! 동영상을 확인해주세요 : 전북e스쿨 학습 진행해주세요^^ 선생님들이 열심히 촬영하였답니다~ : 유튜브 링크는 다른 사람에게 알려줘서는 안됩니다. 4. 오늘부터는 영상 속에 과제 안내가 됩니다~ 영상을 꼭 봐주세요^^ 5. 체육 할 때 다칠 것 같다 하면 하지 않습니다. 꼭 두꺼운 이불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해요! 가급적 어른들과 함께합니다. <1교시> 사회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공공기관의 의미를 설명해봅시다(2)) (1) 공공기관 떠올리기 → <사회 102쪽> → 전북e스쿨 5월 3주차 학습방 5. 5월 12일(화) 1교시. 사회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 공공기관의 의미를 설명해봅시다(2) → 공공기관의 의미를 설명해봅시다(2) (첫번째 동영상) → 또는 https://youtu.be/kcLwnccH60s (2) 공공기관의 의미 정하기 및 공공기관이 중요한 까닭 알기 → <사회 102~104쪽> → 수업 동영상 이어서 보기 ( https://youtu.be/kcLwnccH60s ) → 전북e스쿨 5월 3주차 학습방 5. 5월 12일(화) 1교시. 사회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 공공기관의 의미를 설명해봅시다(2) → 수업 중 참고 동영상 화폐의 필요성 (두번째 동영상) → 또는https://www.youtube.com/watch?v=4THHCEVx8ws (3) 사회 숙제는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고 제출합니다. → 과제 제출 <2교시> 사회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공공기관의 종류와 역할을 설명해 봅시다(1)) (1) 공공기관의 의미 설명해보기 → <사회 105쪽> → 전북e스쿨 5월 3주차 학습방 6. 5월 12일(화) 2교시. 사회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공공기관의 종류와 역할을 설명해봅시다(1) → 공공기관의 종류와 역할(1) (첫번째 동영상) → 또는 https://youtu.be/FJz4hl1GktQ (2) 공공기관의 역할 알아보기 → <사회 105쪽> → 수업 동영상 이어서 보기 → 전북e스쿨 5월 3주차 학습방 6. 5월 12일(화) 2교시. 사회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공공기관의 종류와 역할을 설명해봅시다(1) → 수업 중 참고 동영상 다양한 공공기관이 하는 일1 → 또는 https://www.youtube.com/watch?v=0V3dOoNVi9Q → 수업 중 참고 동영상 다양한 공공기관이 하는 일2 → 또는 https://www.youtube.com/watch?v=t_NXOdTOhqE → 수업 중 참고 동영상 다양한 공공기관이 하는 일3 → 또는 https://www.youtube.com/watch?v=OIMFUxAGp54 (3) 공공 기관이 주민을 위해 하는 일 알아보기 → <사회 106쪽> → 수업 동영상 이어서 보기 ( https://youtu.be/FJz4hl1GktQ ) <4교시> 수학 (2. 각도: 각을 어떻게 그리는지 알아봅시다.) (1) 각을 어떻게 그리는지 알고 각도기와 자를 이용하여 주어진 각도의 각 그리기 → <수학 42~43쪽> → 전북e스쿨 5월 3주차 학습방 7. 5월 12일(화) 3교시. 수학 2. 각도: 각을 어떻게 그리는지 알아봅시다. → 각을 어떻게 그릴까요? (첫번째 동영상) → 또는 https://youtu.be/-gQ1a9pbdkI (2) 수학 숙제는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고 제출합니다. → 과제 제출 <4교시> 체육 (안전하게! 조심히! 연습하려면 두꺼운 이불 깔고 연습하나 위험하니까 혼자 하지 않기) → 개학후 체육선생님 확인 (2. 도전 : 다리를 모으고 몸을 둥글게 만들어 앞뒤로 구르는 동작을 도전해봅시다) (1) 준비운동하기 → 전북e스쿨 5월 3주차 학습방 8. 5월 12일(화) 4교시. 체육 2.도전 : 매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굴려요 → 준비운동(첫번째 동영상) → 또는https://www.youtube.com/watch?v=eaStVBEssd0&feature=youtu.be (2) 매트 운동의 기초 동작 익히기 → 전북e스쿨 5월 3주차 학습방 8. 5월 12일(화) 4교시. 체육 2.도전 : 매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굴려요 → 매트 운동의 기초 동작 익히기(두번째 동영상) → 또는 https://bit.ly/3ear8HQ (3) 마무리 활동 및 정리체조하기 → 앞 구르기 및 뒤 구르기 연습하기(안전 조심! 목 다치지 않게 조심!) → 전북e스쿨 5월 3주차 학습방 8. 5월 12일(화) 4교시. 체육 2.도전 : 매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굴려요 → 정리운동(세번째 동영상) → 또는 https://www.youtube.com/watch?v=z32vkkkS0ts <5교시> 도덕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단원 도입, 도덕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1) 도덕 알기 → <도덕 6~7쪽> → 전북e스쿨 5월 3주차 학습방 9. 5월 12일(화) 5교시. 도덕 1. 도덕공부, 행복한 우리 : 단원 도입, 도덕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 도덕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첫번째 동영상) → 또는 https://youtu.be/4tuJPAAUge8 (2) 도덕적인 삶의 중요성 알기 및 도덕공부를 해야하는 까닭 → <도덕 8~9쪽> → 동영상 이어서 보기( https://youtu.be/4tuJPAAUge8 ) <6교시> 국어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를 알아봅시다. (1) 상황에 알맞은 표정과 효과 알아보기 → <국어 90쪽> → 전북e스쿨 5월 3주차 학습방 10. 5월 12일(화) 6교시. 국어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첫번째 동영상) (2)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살펴보기 → <국어 91~92쪽> → 전북e스쿨 5월 3주차 학습방 11. 5월 12일(화) 6교시. 국어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상황에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 → 상황에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 (첫번째 동영상) → 국어 제출물: 91쪽 사진 찍어 올리기 → 과제 제출 (3)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생각하기 → <국어 93쪽> |
이전글 | 2020년 5월 12일 화요일 |
---|---|
다음글 | 2020년 5월 8일 금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