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 (23일) | 화 (24일) | 수 (25일) | 목 (26일) | 금 (27일) |
이번 주 읽을 도서 | ■ 도서명: (※ 읽고 싶은 책을 정하여 독서하기) |
1 | 교과 | 국어 6. 회의를 해요 | 국어 6. 회의를 해요 | 국어 6. 회의를 해요 | 국어 6. 회의를 해요 | 국어 |
내용 | • 회의를 한 경험을 떠올릴 수 있다. | • 회의를 한 경험을 떠올릴 수 있다. | • 회의 절차와 참여자 역할을 익힐 수 있다. | • 회의 절차와 참여자 역할을 익힐 수 있다. | • 바른글씨 쓰기 |
자료 | ‣ e-학습터 다양한 회의의 모습 자신이 경험한 회의떠올리기 | ‣ youtube 다양한 회의모습 찾아보기 | ‣ e-학습터 다양한 역할 회의에 참여하는 다양한 역할에 대해 알아보기 | ‣ youtube 회의 진행자의 다양한 역할 찾아보기 | ‣ 국어활동 뒷장 글씨쓰기 학습 |
2 | 교과 | 체육 | 수학 큰 수 | 수학 1. 큰 수 | 수학 1. 큰 수 | 수학 1. 큰 수 |
내용 | • 실내 스트레칭 | • 수학은 내친구 | • 우리 주변의 숫자 알기 | • 1000이 10개인 수 알기 | • 다섯 자리 수 알기 |
자료 | ‣ youtube 스트레칭을 검색하고 그 중 2개 이상 따라해보기 | ‣ 필기도구 구구단 복습하기 | ‣ 화페 및 인터넷 우리주변의 돈의 단위를 알아보고 자주 쓰이는 돈 찾기 | ‣ e-학습터 10000을 쓰고 읽기 | ‣ e-학습터 다섯 자리 수를 알고 쓰고 읽자 |
3 | 교과 | 사회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미술 | 사회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사회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사회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내용 | • 지도 알아보기 | • 지도읽기(1) | • 지도읽기(2) | • 지도읽기(3) | • |
자료 | ‣ e-학습터 지도란? | ‣ e-학습터 방위, 기호와 범례알아보기 | ‣ e-학습터 축척이란? | ‣ e-학습터 등고선이란? | ‣ e-학습터 지도를 활용하여 여행계획 세워보기 |
4 | 교과 | 과학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과학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음악 | 음악 | 과학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내용 | • 과학자처럼 관찰하기 | • 과학자처럼 측정하기 | • 노래부르기 | • 리코더 연주하기 | • 과학자처럼 예상하기 |
자료 | ‣ e-학습터 과학자처럼 탐구하기 | ‣ e-학습터 과학자처럼 탐구하기 | ‣ youtube 도레미송 듣고 부르기 | ‣ youtube 기본운지법 연습하기 리코더 학습 | ‣ 가정학습 가정의 저울, 체중계 온도계, 컵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예상하고 측정하기 |
5 | 수업이 끝나고 남은활동 및 오후활동은 독서 및 개인활동입니다. ★독서 후 기록(책 제목, 지은이, 출판사, 느낌)은 클래스팅 게시물 또는 학급 홈페이지 오늘의 독서(날짜)에 댓글로 올리기 |
알림 내용 | ※ 위 자료는 예시 자료이니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가정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매일매일 실천해요> ■ 학급온라인학습방(클래스팅), 학급홈페이지, 학급 알림장, 전화 연락 등을 통해 선생님과 학급 친구들에게 안부인사, 소통글 올리기 ■ 전북 e스쿨(e-학습터) : https://cls.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읽고 싶은 책을 정하여 독서하기 ■ 1인 1운동 실천하기(실내에서 간편한 건강 체조하기) ※ https://youtu.be/qNnHd6pRBdM (펭수와 함께하는 겨울철 실내운동) ■ 올바른 손씻기 방법과 기침예절방법 익히기 ※ https://youtu.be/P-rhqWpjVag (펭수와 함께하는 손씻기와 기침예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