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월(14일) | 화 (15일) | 수 (16일) | 목 (17일) | 금 (18일) |
1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 | 2.중심 생각을 찾아요. | 3.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 3.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 3.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 3.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
주제 | 알고싶은 내용이 담긴 글을 읽고 간추려 발표하기 (90~95쪽) | 기억에 남는 경험 이야기 나누기 (96-101쪽) | 자신의 경험에서 인상 깊은 일을 글로 쓰는 방법 알기 (102-107쪽) | 인상 깊은 일로 글 쓰기 (108~111쪽) | 자신이 쓴 글을 고쳐쓰기 (112~113쪽) |
과제 | 92-94쪽 (2.3.4번 풀기) | 100쪽 경험한 일 써보기 | 106쪽 문제 풀기 | 110쪽 인상깊은 일 글쓰기 | 영상 앞 희망초등학교 소망이의 글 고쳐써보기 |
2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도덕 |
단원 | 곱셈 | 곱셈 | 곱셈 | 곱셈 | 4. 아껴 쓰는 우리 |
주제 | 곱셈을 활용하기(24-25쪽) | 생각 수학(26-27쪽) |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하기(28-29쪽) | 탐구 수학(30-31쪽) | 어떻게 절약해야 할까요 자료 1~6 |
과제 | 수학 익힘 20-21쪽 풀기 | 수학 26-27쪽 풀기 | 수학 28-29쪽 풀기 | 수학 30-31쪽 풀기 |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 3가지 댓글 달기 |
3 | 교과 | 사회 | 미술 | 사회 | 영어 | 사회 |
단원 | 3-2-1 우리 고장의 환경과 생활모습 | 디자인 | 3-2-1 우리 고장의 환경과 생활모습 | 8. It’s very tall! | 3-2-1 우리 고장의 환경과 생활모습 |
주제 | 우리 고장 사람들의 여가 생활 모습을 살펴봅시다(26~31쪽) | 시각 이미지를 알고 간판을 만들어 봅시다. | 의식주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32~34쪽) | 1차시.동물을 묘사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우리 고장 사람들과 다른 고장 사람들의 의생활 모습을 비교해 봅시다(35~37쪽) |
과제 | 우리 고장 정읍의 자연, 인문환경을 떠올리며 내가 할 수 있는 여가 생활 2가지 댓글달기 | A4용지, 색연필, 싸인펜, 풀, 테이프 | 34쪽 풀기 | 교과서 88~89쪽 풀기 | 열심히 수업 듣기 |
4 | 교과 | 과학 | 미술 | 영어 | 과학 | 과학 |
단원 | 재미있는 나의 탐구 | 디자인 | 7. I like chicken | 3. 지표의 변화 | 3. 지표의 변화 |
주제 | 탐구 계획을 세워 볼까요?(12-13쪽) (자료1)(자료2) | 시각 이미지를 알고 간판을 만들어 봅시다. | 틀리기 쉬운 알파벳 복습하기 | 흐르는 물은 지표를 어떻게 변화시킬까요?(1) | 흐르는 물은 지표를 어떻게 변화시킬까요?(2) |
과제 | 과학12쪽의 탐구문제를 실험관찰 7쪽에 정리하기 | A4용지, 색연필, 싸인펜, 풀, 테이프 | 영어공책에 영상 문제 해결하기 | 실험관찰 29~30쪽 풀기 | 실험관찰 30쪽 풀기 |
5 | 교과 | 체육 | 음악 | 체육 | 음악 | 체육 |
단원 | 2. 도전 | 표현 | 2. 도전 | 음악으로 자라는 나 | 3. 경쟁 |
주제 | 연속 장애물 달리기 알아보기-1 (e학습터) | 실로폰 연주 방법 익히기 | 장애물 이어달리기 알아보기-2 (e학습터) | 키 대보기(26-27쪽) | 요리조리 술래 피하기 놀이 알아보기 (e학습터) |
과제 | 영상 보면서 익히기 | | 영상 보면서 익히기 | 실로폰으로 키 대보기 연주해보기 | 영상 보면서 익히기 |
6 | 교과 | | 창체 | | | |
단원 | 인성교육 |
주제 | 서로 돕고 배려해요. 자료1 |
과제 | 배려하는 생활 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