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봄 꽃 같은 우리입니다.
독도교육 |
|||||
---|---|---|---|---|---|
이름 | 오민영 | 등록일 | 19.04.15 | 조회수 | 50 |
첨부파일 | |||||
독도교육주간을 맞아 오늘은 국어,수학, 통합 교과와 연계하여 독도를 주제로 공부하였습니다. 우리 독도에서 온 편지를 읽고 독도에 살고 있는 동물과 식물에 대하여 알아본 후 수세기를 활용한 수 점잇기로 독도는 동도와 서도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독도에서 살았던 동물 강치가 사라진 이유와 우리는 독도 수비대를 보면서 독도가 우리 땅임을 알고 어떻게 지켜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노래를 함께 부르고 강치와 괭이 갈매기를 흉내내어 보고 플래시몹 따라 해보았습니다. 독도 공부를 마친 후 궁금한 점과 알게 된점을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우리는 일본의 것을 갖고 싶어하지 않는데 왜 일본은 우리것을 갖고 싶어할까? -아무도 살지 않았다고 너네 것은 아니야. -왜 독도에는 동도와 서도가 나누어져 있었을까? -바다에 왜 독도같은 섬이 있을까? -지금까지 독도 공부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 -독도에 있는 삽살개가 보고 싶어요. -강치를 왜 그렇게 많이 잡아갔어요? -강치가 어떤 점이 좋아서 그렇게 많이 잡아갔어요? -강치에 독도에 살았다는 것을 알고 신기했어요. -강치 보고 싶어요. 강치 멋있어요 -다시 봄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어요. 강치가 힘이 세서 아무도 못 잡아갔으면 좋겠어요. -독도에 녹색갈매기가 있다는 것이 신기했어요. -녹색갈매기는 무엇을 먹을까? -강치는 얼마나 클까? -일본 사람들이 어떻게 강치가 독도에 사는 것을 알았을까? -우리나라 사람들이 잘못이 없는데 왜 일본사람들이 쳐들어 왔을까? -강치와 우리나라가 잘못 한 것이 없는데 왜 그렇게 괴롭혔을까? -강치와 물개는 얼마나 비슷할까? -한국에만 강치가 살았다는 것을 알았어요 -괭이 갈매기를 보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