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봉초등학교 3학년 5월 5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 26(월) | 5. 26.(화) | 5. 27.(수) | 5. 28.(목) | 5. 29.(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국어 | 영어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 2.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 3.알맞은 높임 표현 | 3. Sit down, please | 5. 지구의 모습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주요 활동 |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삶을 실천해요 | 높임표현을 사용한 역할놀이 | 알파벳 Cc/Gg 소리 | 지구의 표면의 모습 표현하기 |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 익히기 | 참고자료 | 교과서 26~27쪽 | 교과서 102~107쪽 | 교과서 34~35쪽 | 교과서 98~99 실험관찰 52쪽 | 교과서 114~117쪽 | 2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 | 수학 | 음악 | 사회 | 학습주제 | 4.움직임 표현 | 3.알맞은 높임 표현 | 3. 나눗셈 | 이야기가 있는 음악 | 3.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주요 활동 | 다양한 방법의 이동 움직임 알기 | 높임표현을 사용한 역할놀이 | 똑같이 나누기(1) | 산왕의 궁전에서 감상 | 오늘날 사람들의 통신 수단 이용 모습 | 참고자료 | 교과서 84~85쪽 | 교과서 102~107쪽 | 수학 52~53쪽 수학익힘 34~35쪽 | 교과서 45쪽 | 교과서 108~110쪽 | 3 교시 | 교과 | 영어 | 음악 | 과학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 3. Sit down, please | 이야기가 있는 음악 | 5. 지구의 모습 | 3.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3. 나눗셈 | 주요 활동 | 지시하고 이에 답하는 말하기 | 화초장타령 | 지구와 달의 모습 몸으로 표현하기 | 옛날 사람들이 통신 수단을 이용했던 모습 | 똑같이 나누기(2) | 참고자료 | 영어 32~33쪽 | 교과서 44쪽 | 교과서 96~97 | 교과서 114~116쪽 | 수학 54~55쪽 수학익힘 36~67쪽 | 4 교시 | 교과 | 사회 | 수학 | 체육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 3.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3. 나눗셈 | 4.움직임 표현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5. 지구의 모습 | 주요 활동 | 교통수단의 발달로 달라질 미래의 생활 모습 예상하기 | 단원 열기 | 여러 가지 이동 움직임 표현하기 | 마음을 전한 경험 나누기 | 육지와 바다의 특징 비교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111~113쪽 | 수학 50~51쪽 수학익힘 33쪽 | 교과서 84~85쪽 | 교과서 108~113쪽 | 교과서 100~101 실험관찰 53쪽 | 5 교시 | 교과 | 수학 | 미술 | 창체 | 체육 | 창체 | 학습주제 | 2. 평면도형 | 3. 새롭게 연상하기 | 환경교육4 | 4.움직임 표현 | 환경교육5 | 주요 활동 | 단원정리 | 연상하여 작품 완성하기 | 변해가는기후 (기후변화편) | 도구를 이용하여 표현하기 |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 참고자료 | 수학 46~47쪽 | 교과서 20-21 | | 교과서 86~87쪽 | | 6 교시 | 교과 | | 미술 | | | | 학습주제 | | 3. 새롭게 연상하기 | | | | 주요 활동 | | 연상하여 작품 완성하기 | | | | 참고자료 | | 교과서 20-21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