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봉초등학교 3학년 5월 4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 18.(월) | 5. 19.(화) | 5. 20.(수) | 5. 21.(목) | 5. 22.(금) | 1 교시 | 교과 | 수학 | 사회 | 국어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 2. 평면도형 | 3.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3.알맞은 높임 표현 | 여러 가지 동물의 한살이를 만화로 표현하기 | 3.알맞은 높임 표현 | 주요 활동 | 직각삼각형 알아보기 | 교통수단의 발달로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 모습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 동물의 한살이 조사하여 만화 그리기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 참고자료 | 수학 38-39쪽 수학익힘 26-27쪽 | 교과서 106~107쪽 | 교과서 86~91쪽 | 과학 p.62~p.63 실험관찰 p.32~33 | 교과서 92~95쪽 | 2 교시 | 교과 | 과학 | 음악 | 국어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 새끼를 낳는 동물의 한살이를 알아볼까요? | 음의 높낮이와 움직임 | 3.알맞은 높임 표현 | 여러 가지 동물의 한살이를 만화로 표현하기 | 3.알맞은 높임 표현 | 주요 활동 | 새끼를 낳는 동물의 한살이 알아보기 | ‘키 대보기’ 음의 높고 낮음을 표현하며 노래부르기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 동물의 한살이 조사하여 만화 그리기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 참고자료 | 과학 p.60~p.61 실험관찰 p.31 | 교과서 26~27쪽 | 교과서 86~91쪽 | 연습장 또는 A4용지 | 교과서 92~95쪽 | 3 교시 | 교과 | 사회 | 수학 | 수학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 3.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2. 평면도형 | 2. 평면도형 | 3.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2. 평면도형 | 주요 활동 | 교통수단의 발달로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 모습 | 직사각형 알아보기 | 정사각형 알아보기 | 고장의 환경에 따라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모습 | 단원정리 | 참고자료 | 교과서 102~105쪽 | 수학 40~41쪽 수학익힘 28-29쪽 | 수학 42~43쪽 수학익힘 30-31쪽 | 교과서 108~110쪽 | 수학 46~47쪽 | 4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도덕 | 음악 | 영어 | 학습주제 | 2. 문단의 짜임 | 2. Oh, It’s a ball! (4/4) | 2.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 가락의 움직임을 표현해요 | 3. Sit down, please | 주요 활동 | 문단 만드는 놀이 단원정리 | 배운 표현 활용하여 말하기 | 최선을 다하는 삶은 아름다워요 | ‘옥수수 하모니카’ 가락의 흐름을 생각하며 노래부르기 | 지시하고 이에 답하는 말 이해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82-85쪽 | 영어 14~16쪽 | 교과서 24~25쪽 | 교과서 42~43쪽 | 영어 29~31쪽 | 5 교시 | 교과 | 미술 | 창체 | 체육 | 창체 | 체육 | 학습주제 | 나를 담은 캐릭터 표현하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수상활동과 안전 (4/5) | 환경교육4 | 수상활동과 안전 (5/5) | 주요 활동 | 나의 특징을 생각하며 나를 담은 캐릭터 그리기 | 폭력 및 신변보호 | 바닷가 안전사고 예방 | 변해가는 기후 (기후변화편) | 계곡과 강의 안전사고 예방 | 참고자료 | 교과서 12~15 A4, 풀, 가위, 색연필, 사인펜, 연필 , 지우개 | | | | | 6 교시 | 교과 | 미술 | | | | | 학습주제 | 나를 담은 캐릭터 표현하기 | | | | | 주요 활동 | 나의 특징을 생각하며 나를 담은 캐릭터 그리기 | | | | | 참고자료 | 교과서 12~15 A4, 풀, 가위, 색연필, 사인펜, 연필 , 지우개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