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19년 10월 1일 화요일

1. 받아쓰기 - 공책 부모님 싸인 맡기
2. 국어 - 66~69쪽 읽고, 확인표에 싸인 맡기
3. 재량휴업일(10.4) 안내장 배부
4. 10월 식단 안내장 배부
5. 학교에 돈 가져오지 않기
6. 차조심, 길조심, 사람조심

* 우리들은 어느때 보면 무척 어른스러울때도 있지만 아직은 사랑이 많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관심이 필요하고, 자세히 들여다 봐 주어야 해요. 마치 방금 심은 어린 묘목에 물을 주고, 지지대를 세워주는 것처럼 아이들에게 매일매일 물을 주고, 든든한 지지대가 되어 주어야 하죠. 이것이 참 어렵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사랑을 주며, 매일 들여다보지만 그것조차 한없이 부족할 때가 있음에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아 봅니다. 학교에서 아이들의 행동과 말투는 모두 저와 부모님들에게서 비롯되었음을 알기에 기뻐하기도 하고, 반성의 시간을 갖기도 해요.

* 10월 4일(금)은 학교장 재량휴업일 입니다. 오늘 아이들편에 안내장을 내보냈는데요. 재량휴업일 덕분에 긴 연휴가 되었네요. 10월 3일(목) 개천절부터 10월 6일(일) 일요일까지 4일간의 연휴입니다. 가정에서 아이들과 연휴계획 작성하실 때 참고해주세요.

* 학기초부터 우리 1학년은 학교에 돈을 가져오지 않는것을 원칙으로 했습니다. 돈이란 녀석은 거의 모든 분란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군것질을 하는 것도, 친구와의 관계도, 잃어버리는 것도, 가져가는 것도 모두 돈이란 녀석으로부터 야기되는 분란입니다. 특히 저학년인 우리 1학년은 아직은 돈을 잘 소지하지 못하기도 해요. 잃어버리고 어디에서 잃어버렸는지도 기억하지 못하고, 얼마를 가지고 있었는지도 알지 못합니다. 다시 한 번 부모님들께 부탁드립니다. 아이들과 꼭 이야기 나눠 주세요. 학교에는 돈을 가지고 가지 않는다고요. 돈이 필요한 일이 있으면 전 날에 부모님께서 함께 가셔서 구입해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