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유치원

서로 돕고 배려하는 사이좋은 친구들이 함께 생활하는 행복한 유치원 입니다.

서로 돕고 사랑하는 행복한 유치원
  • 선생님 : 이**
  • 학생수 : 남 6명 / 여 4명

병원놀이를 했어요^^

이름 조선미 등록일 20.06.22 조회수 19
첨부파일

아침에 유치원에 와서 약병에 주스를 담고 있는 저를 보고 "선생님 이거 뭐예요?" "약이예요?" "주스잖아~~"병원놀이 해요~~  이야기 합니다.
그래 그럼 우리 병원 놀이 할까? 그러자 친구들이 신나서 책상이며 의자를 옮기고 예쁜 꽃도 올려 진료실을 만드네요. 쌓기역영을 병원으로 만들자며 블럭으로 침대도 만들고 접수하는 곳도 있어야 한다며 블럭테이블에 컴퓨터도 만듭니다. 그리고는 누가 먼저랄것 없이 역할영역의 병원 놀이 의상을 입고 병원놀이 가방도 가지고와서 병원놀이를 시작합니다. 비타민과 주스 물약이 있는 약국이 친구들의 인기를 독차지 하네요. 모두 약국으로 몰려들어있자 제가 환자로 투입 배가 너무 아파요 하며 접수하는곳에서 이름을 말하고 대기하는 곳에 않아 있자 "선생님 들어가세요" 하네요. 진료를 받고 처방전도 받고 약국으로 가서 약도 받자 친구들이 접수하는 곳으로 와서는 접수를 하고 기다리네요. 각자 아픈곳을 말하면 의사선생님이 치료도 해주시고 처방전 받아 약국에서 약도 받고  즐거워 하네요. 나도 이제 손님할래 나는 의사 간호사 서로 역할을 바꿔 가며 1시간 30동안 놀이가 진행이 되었답니다.
 

이전글 토마토 씨앗을 심어 싹이 나고 잎이 나고 노란꽃도 피고 열매도 맺었어요~~^^
다음글 소방관 놀이를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