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7일 월요일
1. 오늘의 할 일: <봄> 81쪽 씨앗 관찰 결과 표현해오기 (교과서 꼭 가져오기)
  - 싹이 나지 않은 친구들은 싹이 나지 않았다고 적어오세요.
2. 준비물: 가족 사진 1장 (제출기한: 5/29 수요일까지)
  - 관련: 통합교과 <여름> 14~17쪽 ‘사진 속 가족 이야기’, 18~19쪽 ‘가족사진을 살펴봐요’, 20~21쪽 ‘우리가 상상한 가족사진’, 22~23쪽 ‘가족사진 어때요’
  - 종류: 직접 인화한 사진, 칼라 프린터로 뽑은 사진 출력물, 핸드폰 사진 파일 등
  - 제출방법 (아래 방법 중 선택하여 1장)
  ① 사진이나 출력물: 뒷면에 이름, 언제, 어디에서 찍었는지 간단히 적어 직접 제출
  (종이 사진은 수업 종료 후 돌려줍니다.)
  ② 파일: 휴대전화 문자메세지에 언제, 어디에서 찍었는지 입력 후 첨부파일 전송
  - 찍은 시기 상관 없음 (돌잔치 사진, 유치원 때 사진, 지금 찍은 사진 등)
  - 가족 전체가 나오면 좋으나 온가족이 다 나오지 않아도 상관 없음 (형제 사진 등)
  - 사진 크기, 찍은 장소 등 상관 없음
  - 마땅한 사진이 없거나 찾기 힘들면 바로 찍어서 발송 가능
  - 준비한 사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도록 어떤 장면인지 알아둘 것
3. 돌봄시간에 배부한 돌봄간식 신청서 가져오기 (제출 안 한 사람, 서명 없는 사람)
  - 신청 안하더라도 X표시하여 전원 제출
  - 비고란에 학부모 서명 필수
  오늘은 6단원 정리활동(국), 빼기는 어떻게 나타낼까요(수), 우리는 가족입니다(통), 수업 만들기(통), 한글 쓰기(국)를 하였습니다.
  통합교과 <여름> 1단원 ‘우리는 가족입니다’ 는 가족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교과서 1단원 앞 부분에 가족사진을 활용한 수업 분량이 꽤 많습니다. 수업에 잘 참여할 수 있도록 사진을 꼭 준비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와 함께 상의하여 사진을 고르면 더욱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파일 전송의 경우 부모님의 도움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한글 습득 과정을 거의 마쳤습니다. 다음 단원부터는 문장 쓰기에 들어갑니다. 한글 습득 능력이 부족한 친구들은 가정에서도 충분한 복습이 필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