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동화 : 『네 모』 존 클라센. 묵묵히 돌덩어리를 밀어 올려 돌을 쌓아 작품을 만든 |
네모에게 동그라미가 찾아왔어. 동그라미는 네모에게 천재 조각가라 칭찬하며 동그라미를 |
만들어달라 하지. 칭찬을 받은 네모가 동그라미처럼 완벽한 걸 만들고 싶어라 하는데... |
■ 오늘의 공부 |
① 수학: 뺄셈의 상황을 이해하기 ⇒ 그림에서 지워가며 뺄셈하기 ⇒ 13-4=□ 문제에서 먼 |
저 13에서 3을 빼면 10이 되고 그 10에서 다시 남은 1을 빼면 9가 됩니다. (구조화 해보기) |
② 국어: 이야기에 등장하는 인물은 누구인지, 그 인물의 모습과 행동 상상하기 |
■ 알림장 및 우체통 |
① 받아쓰기 16급 2번 쓰기(공책 1쪽에 2번쓰기) |
② (우체통) 수학 학습지 뺄셈하기(2) 풀기 : (숙제) 동그라미 표시, (보기대로 / 지워보기) |
③ (우체통) 내년 돌봄교실 희망자 신청서 작성 및 첨부서류 구비하여 12월 24일까지 제출 |
: 올해 돌봄교실 참여 학생은 돌봄교실 선생님께 서류를 제출하며, 처음 신청하는 학생은 |
모든 서류를 꼼꼼하게 읽고 준비하여 담임선생님께 제출합니다. (돌봄신청서, 간식신청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