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동화 : 『용돈 주세요.』 쇼핑을 가면 사고 싶은 장난감이 많죠? 무조건 사달라고 |
조르는 아이와 심부름하며 돈을 달라고 하는 아이, 여러분 가정은 어떤가요? 용돈을 주고, |
자신이 필요한 곳에 스스로 계획하여 용돈을 쓰는 것도 경제교육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 오늘의 공부 |
① 통합(겨울) : 이웃과 나눌 녹색장터 준비하기. ( 물건 분류하기⇒인형, 장난감, 옷/신발/ |
악세서리, 학용품, 생활소품 ⇒ 가격표 만들기 ⇒ 판매/구매 팀정하기 ⇒ 가게 간판 만들기) |
녹색장터를 여는 의미 알기, 자신의 역량/ 협동심 키우기 ② 즐거운 생활( 체육, 음악) |
■ 알림장 및 우체통 |
① 받아쓰기 15급 1번 이상 쓰기 ② (우체통) 수학 학습지 1장 풀기 (보기대로 구조화하기) |
③ 내일 1~2교시 녹색장터 준비물 꼭 챙겨 주시고, 돈 관리에 대해 지도 부탁드립니다. |
♣ 용돈은 100원, 500원, 1000원 단위로 5천원이하 가져오기 (집에서 돈 계산 연습해 보기) |
♣ 물건 담아갈 튼튼한 쇼핑백 준비 (종이는 잘 찢어집니다. 참고하세요.) |
♣ 판매가 안된 물건은 양심가게에 기증되니 다시 가져가고 싶은 물건은 미리 말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