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학습터 학급방에서 강좌듣고 출석인정노트 작성 후 사진 전송
[초등학교 5학년 4월 5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4. 27.(월) | 4. 28.(화) | 4. 29.(수) | 4. 30.(목) | 5. 1.(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수학 | | | 학습주제 | 공감하며 대화하기 | 1.I’m from Mexico. | 자연수의 혼합계산 | | | 주요 활동 | 서로의 마음을 공감하는 대화 ‘우리반 칭찬왕’ | Discovery Fun Write and Talk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하기 | 부처님오신날 | 재량휴업일 | 참고자료 | 이학습터 국어 51-53쪽 | 이학습터 영어 14쪽 | 이학습터 수학18-19쪽 수익14-45쪽 | | | 2 교시 | 교과 | 사회 | 국어 | 음악 | | | 학습주제 | 국토를 지키기 위해 할 일 | 대화와 공감 | 세계의 음악 | | | 주요 활동 | 국토를 지키기 위한 노력을 알아보고 국토사랑 사행시 짓기 | 고민을 듣고 해결방법 제안하기 | 세계 여러 나라의 민요 감상하기 | | | 참고자료 | 이학습터 사회 18쪽 | 국어55-57쪽 | 이학습터 | | | 3 교시 | 교과 | 체육 | 수학 | 영어 | | | 학습주제 | 외국의 민속무용 | 자연수의 혼합계산 | 1.I’m from Mexico. | | | 주요 활동 | 필리핀 민속무용-티니클링 추기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있는 식을 계산하기 | Story Box Wrap up | | | 참고자료 | 이학습터 체큑112-113 | 이학습터 | 단원 정리 | | | 4 교시 | 교과 | 수학 | 실과 | 사회 | | | 학습주제 | 자연수의 혼합계산 | 나의 성장 | 주제마무리 | | | 주요 활동 |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나의 성장과 변화 단원 정리 | 우리국토에 대한 설명읽고 맞는 것 찾기 행정구역 송 | | | 참고자료 | 이학습터 수학16-17쪽 | 이학습터 | 이학습터 사회 25쪽 | | | 5 교시 | 교과 | 미술 | 사회 | 체육 | | | 학습주제 | 내마음을 끄는 것들 | 우리나라 행정구역 | 외국의 민속무용 | | | 주요 활동 | 나의 관심사를 생각해 배경화면 속의 나 꾸미기 | 우리나라 행정구역의 위치와 이름 알아보기 | 스웨덴 민속무용-구스타프 스콜 추기 | | | 참고자료 | 이학습터 미술 11쪽 | 이학습터 사회22-24쪽 | 이학습터 체육 114-115쪽 | | | 6 교시 | 교과 | 미술 | 국어 | | | | 학습주제 | 내마음을 끄는 것들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 읽기 | | | | 주요 활동 | 나의 관심사를 생각해 배경화면 속의 나 꾸미기 | ‘유관순’ 읽고 경험을 떠올리며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 | | 참고자료 | 이학습터 미술 11쪽 | 이학습터 국어 62-66족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