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나를 사랑하고 너를 존중하며 날마다 자라는 우리, 1학년 1반입니다. ♡

  • 선생님 : 이다은
  • 학생수 : 남 12명 / 여 15명

1학년 1학기 성장평가 계획 안내

이름 이다은 등록일 22.03.28 조회수 12
첨부파일

학부모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본교 학년별 1학기 평가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학생 지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시기는 각 학년 교육과정 운영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평가결과는 학기말 <생활통지표>1회 제공됩니다.

1학년 1학기 평가 계획

교과

성취기준

영역

단원

평가 요소

평가시기

평가방법

[204-01] 한글 자모의 이름과 소릿값을 알고 정확하게 발음하고 쓴다.

문법

3. 다 함께 아야어여

ㅏ부터 ㅣ까지 모음을 정확하게 소리 내어 읽고 순서에 맞게 쓰기

4

2

지필, 관찰

[202-01]

글자, 낱말, 문장을 소리 내어 읽는다.

읽기

4. 글자를 만들어요

받침이 없는 글자, 낱말을 소리내어 읽기

5

2

실기

[201-01]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을 주고받는다.

듣기. 말하기

5. 다정하게 인사해요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을 사용하여 친구와 인사하기

5

3

실기

(역할놀이)

[203-01] 글자를 바르게 쓴다.

쓰기

6. 받침이 있는 글자

받침이 있는 글자 바르게 쓰기

5

4

지필

[202-01]

교실 및 생활 주변에서 여러 가지 물건을 관찰하여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을 찾고, 그것들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도형

2. 여러 가지 모양

생활 속에서 여러 가지 모양 찾아 분류하기

4

1

구술

[201-06]

두 자리 수의 범위에서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평가준거 성취기준 ]

(한 자리 수)+(한 자리 수)=(한 자리 수), (한 자리 수)-(한 자리 수)=(한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수와 연산

3. 덧셈과 뺄셈

한자리수의 덧셈과 뺄셈하기

5

1

지필

(단답형, 완성형),

관찰

[203-01]

구체물의 길이, 들이, 무게, 넓이를 비교하여 각각 길다, 짧다’, ‘많다, 적다’, ‘무겁다, 가볍다’, ‘넓다, 좁다등을 구별하여 말할 수 있다.

측정

4. 비교하기

알맞은 용어를 사용하여 길이와 무게 비교하기

5

4

지필

(단답형)

[201-01]

학교 안과 밖, 교실을 둘러보면서 위치와 학교생활 모습 등을 알아본다.

1. 학교에 가면

학교에 있는 특별실의 쓰임새 이해하기

3

4

실기

[202-03]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2. 도란도란 봄 동산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의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4

1

실기

[203-01]

가족 및 친척 간에 지켜야 할 예절을 실천한다.

여름

1. 우리는 가족입니다

가족이 함께 하는 자리에서 지켜야 할 예절 실천하기

5

1

자기평가

(체크리스트)

[204-02]

여름에 사용하는 생활 도구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한다.

[204-04]

여름에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놀이를 한다.

여름

2. 여름 나라

부채의 특징을 생각하여 쓸모 있게 만들기

6

4

관찰

안전한

생활

교실과 특별실에서 활동할 때

질서를 지켜 안전하게 생활한다.

생활안전

1. 나는 안전 으뜸이

교실 및 복도에서 안전하게 행동하기

4

1

자기평가

(체크리스트)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을 알고

바르게 길을 건넌다.

교통안전

2. 우리 모두 교통안전

교통표지판의 뜻을 알고 바르게 길 건너기

6

3

지필

(단답형)

학생 평가에 대한 이의 신청은 평가 결과 통지 후 일주일간 가능합니다.

2022. 03. 28.

1학년 담임 드림